배우 김유미 주연 기독단편영화 ‘창, window’

이미경 기자  mklee@chtoday.co.kr   |  

▲영화 ‘창,window’ 중의 한 장면 ⓒ파이오니아21연구소 제공

▲영화 ‘창,window’ 중의 한 장면 ⓒ파이오니아21연구소 제공

파이오니아21연구소는 지난 6월 기독교 단편영화 ‘이층집 남자’제작에 이어 지난 11일 영화배우 김유미 씨 주연의 기독교 단편영화 ‘창, window’의 촬영을 끝마쳤다.

영화 ‘창, window’은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던 한 여자가 마지막으로 자신의 흔적을 사진으로 남기던 중 창가에 비친 십자가 창틀을 발견하고 십자가의 본질을 깨달으면서 삶의 의미를 되찾는다는 내용이다.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자살이라는 동일한 테마를 영화 ‘이층집남자’에서는 남성 위주의 시선으로 그려냈다면, 새로 제작된 ‘창, window’은 보다 섬세한 여성의 심리에 주목했다. 파이오니아21연구소 소장 김상철 목사는 “두 번의 자살 메시지를 통해 죽음 앞에서 갈등하고 있는 영혼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길 소망한다”고 말하며 영화의 제작의도를 밝혔다. 영화배우 김유미 씨는 바쁜 스케줄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은혜에 부복하는 마음으로 촬영에 열정적으로 임했다고 한다.

파이오니아21연구소는 선교의 열정과 그리스도의 본질 된 삶을 그리고자 10월 다큐멘터리 <선교>촬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영국과 아프리카 등을 로케이션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영화는 파이오니아21연구소 홈페이지(http://www.pioneer21c.com)에서 27일부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