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생활문화포털 온맘닷컴이 국내 최초 유무선 연동 성경 서비스인 ‘마이블(Mible)’을 24일 공식 오픈했다.
‘나의(My)’ + ‘성경(Bible)’을 합성해 서비스 명칭을 ‘마이블(Mible)’로 명명한 온맘닷컴은 기독교인들의 성경 통독 달성에 도움을 주고자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마이블은 성경통독, 성경타자, 목표설정 및 진도확인, 묵상나눔, 성경 통합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PC화면에 실제 성경책을 펼쳐 놓고 읽는 것과 같은 고급스럽고 깔끔한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쇼핑 장바구니처럼 원하는 말씀을 골라 목표를 설정하면 총 진도기간과 일 진도가 자동으로 계산되고 통독하면서 읽은 절의 날짜와 시간이 자동 표기되어 진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목표진도와 성경말씀 묵상기록을 주변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함께 읽고 나누고 격려하는 성경통독’을 구현해 낸 것이 큰 특징이다.
온맘닷컴 마이블 기획자 박미주 과장은 “마이블은 크리스천들의 신앙여정이 고스란히 담긴 펜 자국과 묵상메모의 흔적 그리고 구겨지고 헤어져 오래된 성경의 가치를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하여 구현한 온라인 성경서비스이며, 크리스천이면 누구나 성경을 통독하고 싶어하지만 쉽게 하지 못하는 성경통독 고민에 대한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블 서비스는 강력한 검색한 기능을 제공하며 목회지원 서비스도 지원한다. 온맘닷컴 홈페이지(www.onmam.com)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