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밀리 ‘5인 5색’ 사모세미나 개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사모들 “신선했다”는 반응

▲사모세미나에서 김향숙 하이패밀리 가정사역 평생교육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하이패밀리 제공

▲사모세미나에서 김향숙 하이패밀리 가정사역 평생교육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하이패밀리 제공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가 주최한 제2회 사모세미나 ‘5인 5색의 향연’이 7일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350여명의 사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첫 세미나와 마찬가지로 사모들을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참석한 사모들은 가정중심 내조형, 사모 병립형, 교회중심 내조형, 전문인형, 동역자형 등 5가지 유형에 따라 자신들이 해당하는 강의를 들었다.

사모들은 이에 대해 “신선했다”, “사모들의 실질적인 경험담으로 자신의 유형을 파악할 수 있었고, 목회를 돕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의견을 밝혔다.

▲송길원 대표(왼쪽)가 신형원 씨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하이패밀리 제공

▲송길원 대표(왼쪽)가 신형원 씨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하이패밀리 제공

세미나의 하이라이트는 ‘사모들의 수다 공모전’. 이 시간에는 공모전 입상 사모들이 패널로 출연해 사모로서 울고 웃었던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나눠 참석한 사모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날 마지막에는 <개똥벌레>로 유명한 가수 신형원 씨가 하이패밀리 홍보대사로 위촉돼 위촉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