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박 선교사 위한 웹사이트 미국에서 개설

지재일 기자  jaeil@chdaily.com   |  

그레그 마틴, 기독교 지도자들에 북한 인권 동참 촉구

▲로버트 박 선교사 구명을 위한 웹사이트(www.robertparknews.com).

▲로버트 박 선교사 구명을 위한 웹사이트(www.robertparknews.com).


북한 당국에 의해 억류돼 있는 한국계 미국인 로버트 박 선교사의 북한 인권 개선에 대한 의지를 알리고 관심을 촉구하는 웹사이트(www.robertparknews.com)가 최근 미국에 개설됐다. 웹사이트 개설자는 이것이 로버트 박 선교사에 대한 구명운동이 아니라 세계를 깨우는 운동이라고 말했다고 미국의 소리(Voice of America)가 전했다.

이 사이트는 미국 동부 펜실베이니아 주의 중소 도시 해리스버그에 거주하는 기독교인 그레그 마틴 씨가 박 선교사를 위해 개설했다. 여기에는 로버트 박 선교사가 북한에 들어가기 전에 펼쳤던 운동 내용과 북한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는 박 선교사의 글들, 동영상, 언론보도, 지지 시위 내용 등 다양한 자료들이 올라 있다.

로버트 박 선교사는 성탄절인 지난해 12월 25일, 하나님의 사랑을 북한 주민들에게 전하고 북한 당국에 인권 개선을 촉구하겠다며 얼어붙은 두만강을 건너간 뒤 북한 당국에 체포됐다.

웹사이트를 개설한 마틴 씨는 박 씨의 참뜻을 알리고 북한의 현실을 모르거나 외면하는 사람들을 깨우고 싶었다고 말했다. 로버트 박 선교사가 온 몸을 바쳐 북한의 참혹한 인권 현실을 알리려 한 만큼, 이를 뒷받침하는 것은 모든 기독교인들의 의무라는 것이다. 마틴 씨는 그런 의미에서 웹사이트 개설 목적의 우선순위가 로버트 박 씨 구명운동은 아니라고 말했다. 북한의 현실을 알리고 기독교인들과 국제사회가 개선책을 모색하는 것이 로버트 박 선교사가 원하는 것이며, 자신도 구명운동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난 2001년 미국의 기독교 선교단체인 ‘순교자의 소리’를 통해 북한 내 인권의 참혹성에 눈을 뜬 뒤 다양한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는 마틴 씨는 북한 정부 뿐 아니라 침묵 중인 미국과 한국의 많은 기독교 지도자들에게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하는 운동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틴 씨는 또 워싱턴에 본부가 있는 대북 인권단체 북한자유연합이 웹사이트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한국인들의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한국어 사이트도 곧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이성경

배우 이성경 “코로나 때 텅 빈 예배당서 찬양했는데…”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의 (주)티지와이 회장 김재곤 장로

가마치통닭 김재곤 대표 “‘원망’ 대신 ‘감사’ 택했더니… 선물받은 ‘기적의 삶’”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