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아이티 연합 2차 실무회의 열려

박경민 기자  kmpark@chtoday.co.kr   |  

한기총·NCCK, 교단 및 NGO들 참석

아이티 돕기에 각 기관이 ‘한국교회’라는 공동의 이름으로 나서기로 한 ‘한국교회 아이티 연합’의 2차 실무회의가 23일 오전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실무회의에는 한기총과 NCCK를 비롯해 월드비전과 기아대책, 굿피플과 한국해비타트 등 NGO들과 예장 합동·통합·백석, 기성 등 주요 교단과 한국교회희망봉사단 등이 참석했다.

손인웅 실무회의 의장(덕수교회)의 인사말씀 이후 시작된 이날 회의에서는 경과보고에 이어 2월 말까지 이제까지의 지원현황과 향후 지원계획을 수합한 보고서를 제작하기로 결의했다. 또 현재 7인인 기획위원을 1-2인 추가하기로 하고 세미나와 NGO 발표회 등을 갖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구성 △아이티 현지 UN회의 실무자 파견 △아이티 현지에서도 실무단체 파견자협의회 구성 △각 단체간 정보 교류 △기획위원들의 체계적 정책 수립 △각 영역 전문인 선교사 선발 및 교육 등의 제안들이 쏟아졌다.

다음 회의는 다음달 9일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저출생 극복에 12년간 약 780억 투자… 성경 말씀 따른 것”

정부와 협력해 관련 정책들 노력 종교계, 정부 저출산위·복지부, 여야 대표 등 210명 ‘함께 극복’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후원으로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주관하고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과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이 주최한 ‘…

프레시

“선교적 교회, 성도들 ‘소비자’에서 ‘동역자’로”

‘한계에 직면한 한국교회, 복음전파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Evangelism: Igniting the Fire for God)’라는 주제로 제2회 ‘프레시 컨퍼런스(2024 FRESH Conference)’가 7월 1일 오전 평촌 새중앙교회(담임 황덕영 목사)에서 2박 3일 간 일정을 개막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필리핀, …

홍삼 스트레스

목회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주로 ‘혼자만의 시간’

목회자들은 평소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할까.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 이하 목데연)가 제84차 넘버즈 Poll에서 이에 대해 물었다. 연구소 회원 중 목회자 693명(응답자)에 물은 결과 ‘운동, 여행, 영화감상, 독서 등 좋아하는 취미 생활을 한다’가 26%(중복…

명심도

한국 온 선교사들, 말씀과 함께 생명의 문화 싣고…

미국 윌리엄 마틴 베어드 선교사, 기독교 교육에 많은 관심 기울여 인간 삶 기독교적 조명 『명심도』 죄에 빠진 인간이 성령의 도우심 그리스도의 복음, 하나님 은혜로 죄 사함 받고 영생 얻는다는 내용 총 9점의 삽화와 해제로 구성돼 복음의 수용 관한 부분…

복음통일 컨퍼런스 31차

“북한 동족 구원 위해 함께 모여 기도하라는 주님의 소집 명령!”

‘2024년 세계자유보고서’는 북한을 51년째 최악의 자유탄압국가로 발표했습니다. 북한은 노예지수 전 세계 1위 국가이며, 전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 1위 국가입니다 북한에서 예수님을 믿다 발각되면 고문당한 후 총살을 당하거나 정치범 수용소에 끌려갑니다. 정…

제3회 머스카슬론 한국대회

40명의 네덜란드인, 북한 지하교회 위해 한국서 달린다

남성 크리스천들의 극한 스포츠 이벤트 10월 8일부터 철원과 연천 등에서 진행 “탈북 청소년과 한국 성도 함께 달리자” ‘제3회 머스카슬론 한국대회’(별칭: 오픈도어 익스트림 기도축제)가 철원·연천 고대산 캠핑 리조트에서 10월 8일(화)부터 10일(목)까지 2…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