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1, 2세 함께하는 교회 개척 논의 시작돼

아틀란타=박현희 기자  newspaper@chtoday.co.kr   |  

남침례교 북미선교부, 2010 Korean Church Planting Summit

남침례교북미선교부 내 개척선교부에서 주최한 ‘2010 Korean Church Planting Summit’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알파레타에 위치한 남침례교북미선교부(NAMB) 본부와 슈가로프한인교회(담임 최봉수 목사)에서 진행됐다.

워싱턴과 엘에이, 텍사스, 산호세 등 미 전역에서 참가한 한인 1세 목회자 14명과 2세 목회자 4명, 그리고 기관 관계자 4명 등 20여명은 이번 서밋을 통해 ‘미주 한인교회들의 교회개척에 관한 현실을 살펴보고 효과적인 교회개척 전략을 수립’하는 데 목적을 두고 머리를 맞댔다.

서밋을 기획하고 주최한 스티브 리 목사(교회개척 북미선교사)는 “수 년간 이런 모임이 없다가 다시 시작하면서 1세뿐 아니라 2세가 함께 모여 교회 개척 현실을 돌아보고 전략을 세우는 한편, 교회 개척에 대한 열정과 헌신을 다짐하는 자리였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짧은 기간 어떤 결론을 도출하기 보다는 이번 모임이 출발점이 되어 장기적이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한 단계 한 단계 한인교회 개척을 추진해가자는 뜻을 모은 것이 가장 큰 소득”이라고 밝혔다.

이번 모임은 특별히 1세 한어권 교회 개척뿐 아니라 한인 2세 리더십을 발굴, 발전시켜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다민족 교회 개척을 위해 1세와 2세,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브레인 스토밍하며 ‘교회개척에 당면한 도전과 필요한 요소들’ ‘교회개척의 경험과 노하우’ ‘한인교회 개척의 독특한 어려움’ 등을 논의했다.

스티브 리 목사는 “무엇보다 참가자들이 교회개척에 대한 헌신과 열정을 가슴에 품고 간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 어떤 형태든지 이런 모임을 지속하면서, 이번 모임에서 나온 가능성과 대답을 하나하나 점검하며 전략을 쌓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남침례교단에서는 현재 해외에 약 5,000명, 북미에 약 5,000명의 선교사를 파송했으며, 소속 한인교회는 약 870여개에 달한다. 알파레타에 본부가 있는 남침례교단 북미선교부에서는 한인교회에서 교회 개척을 하고자 할 때 후원교회를 연결하고, 지방회와 주총회, 북미선교부 차원에서 다양한 리소스와 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회

감리회 아펜젤러·스크랜튼 선교 140주년 기념대회, 4월 6일 개최

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 등 참석 우크라이나 사망자 수송용 희망의 구급차 & 아프리카 급식비 전달식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감리회)는 오는 4월 6일(주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국내 최초 감리교회인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동대구역광장 가득 메운 탄핵 반대 국민들

부산·인천·춘천·구미·전주·대전 등 12지역서 일제히 “헌재, 국민 뜻 거역 못 해… 탄핵 인용한다면 반역” 서울선 젊은 연사들 대거 등장, 자유민주 수호 외쳐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전국에서 동…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로 보는, 기독 의료인들의 헌신과 지속 가능성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재원 역), 하영(천…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기도회

“기도할 때, 탄핵 정국 끝나고 대한민국 새롭게 회복”

‘국가와 민족을 위한 부활절 준비 1차 기도회’가 2월 9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가 개최했다. 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 사회로 정동균 목사(기…

서울교시협

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

섬김과 플랫폼 은사로 조화 도모 하나님 나라 이뤄지도록 섬길 것 오세훈 시장 “성경적 가치 절실한 순간, 든든하게 일상을 지키겠다” 서울특별시교회와시청협의회(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가 선출됐다. 2월 10일 오전 서울 영등…

CGN

차인표·최종상 <바울로부터>, 제41회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출판문화상 총 158종 출품돼 최우수 9종, 우수 27종 선정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최종상 선교사·차인표 배우가 쓴 가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이하 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대표 박종태 장로, 이하 기출협)에서 주관하는 기독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