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재건조 모금과 국민 대단합을 위한 대회 준비

류재광 기자  jgryoo@chtoday.co.kr   |  

5월 23일부터 전국 50여개 도시에서 국민대회 개최

▲한기총과 나라사랑범국민운동준비위원회가  설명회를 가졌다.

▲한기총과 나라사랑범국민운동준비위원회가 설명회를 가졌다.

한기총과 나라사랑범국민운동준비위원회는 14일 오전 10시 30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기독교연합회관 17층 강당에서 <천안함건조 모금과 국민대단합을 위한 국민대회> 준비를 위한 <나라사랑범국민운동> 설명회를 가졌다. 이 설명회에는 부산, 광주를 비롯한 전국 30여개 지역 기독교연합회 임원들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종일관 나라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뜨거운 열기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경건회는 김운태 목사(한기총 총무)의 사회, 박순오 목사(대구기독교총연합회 상임회장)의 기도, 이광선 목사(한기총 대표회장)의 설교로 진행됐다. 이광선 목사는 설교를 통해 “천안함 재건조를 국민의 성금으로 하는 것이야말로 국민 화합의 상징이며 천안함 희생 장병과 그 유가족의 아픔을 진정으로 위로하는 일이 될 것”이라며 “또한 이 일을 위해 한국교회가 앞장서서 수고하는 것이야말로 이웃사랑을 몸으로 실천하는 길이다. 전국 기독교연합회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각 지역에서 주도적으로 대회를 개최해 주기를 간절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2부 설명회에서는 서경석 목사(한기총 나라사랑운동본부 공동본부장)가 <나라사랑범국민운동>은 천안함 침몰로 희생된 47명의 죽음을 헛되게 해서는 안 된다는 취지에서 만들어지게 되었다는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또 이번 기회에 우리 사회 전체를 새롭게 변화시키고 군(軍)과 민(民)이 혼연일체가 되어 안보의식을 다지고 국민 대단합을 이뤄야 한다며, 이를 위해 사회 각계의 힘을 모아 <나라사랑범국민운동>이 전국적으로 일어나도록 각 지역 기독교연합회가 적극 나설 것을 강조했다.

향후 준비위는 18일 <나라사랑범국민운동> 출범 기자회견을 가진 후 23일부터 전국 50여개 이상의 도시에서 “천안함 건조 모금과 국민대단합을 위한 시민대회”를 개최하며 국민모금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5월 30일(일) 오후 3시 30분에 가질 서울집회(목표 30만 명)에서는 전국에서 집결하여 대내외에 한국민의 철통같이 단결한 모습을 보여줄 방침이다.

앞으로 <나라사랑범국민운동>은 이 조직을 통해 국민 대단합과 안보태세 강화를 위한 모든 법적 제도적 장치를 갖출 것을 촉구하는 일을 할 계획이다.

문의 : 준비위실무 02-708-4478 김규호 목사(010-9618-0722)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