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교회 후임에 남가주사랑의교회 김승욱 목사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만장일치로 내정… 9월께 한국 올 듯

분당 할렐루야교회가 김상복 목사의 후임으로 미국 남가주사랑의교회 김승욱 목사(사진)를 내정했다.

김 목사는 1964년 서울에서 태어나 74년 가족과 함께 도미, 바사대학(Vassar College)에서 역사학을 전공했고 비블리컬신학교(Biblical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 석사와 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퀸즈장로교회 교육전도사(1987~1992)를 거쳐 데이비스 한인교회 담임목사(1992~1999), 필라델피아 한인연합교회 담임목사(1999~2004)로 사역했다. 현재 한국 사랑의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오정현 목사가 개척한 남가주사랑의교회에는 지난 2004년 제2대 담임목사로 부임해 현재까지 사역해오고 있다.

할렐루야교회 김상복 원로목사는 김 목사의 후임 내정 배경에 대해 “작년 초부터 담임목사 청빙위원회가 매주 한 번씩 기도회로 모였고 때로는 40일씩 금식기도하며 담임목사 청빙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한국교회 내의 주요교단 목사님들 가운데 추천할 만한 분들을 다 검토했다. 유능한 목사님들을 각 교단에서 20명 정도 선택했고 해외에서도 좋은 목사님들을 찾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많은 정보를 수집했다. 직접 면담도 하며 면밀하게 검증했다”고 말했다.

김상복 목사는 “후보들 중 한 분에게로 성령님께서 모든 위원들의 마음을 만장일치로 만들어 주셨다”며 김 목사가 후임으로 내정된 과정을 설명했다.

아울러 “아마 9월 즈음에는 후임목사가 (할렐루야교회에) 도착하지 않겠나 추정해 본다”며 “당회가 후임자 도착 때까지 목회를 계속해 주도록 요청을 했기 때문에 그 때까지 예전처럼 (교회를) 섬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할렐루야교회 측은 “아직 김승욱 목사님께서 결정하지 않으셨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울 힘조차 없는 탄식, 곳곳에서”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 “곳곳에서 울 힘조차 없는 탄식”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한국교회가 긴급구호에 나섰다. 국내에서 발생한 가장 큰 항공사고로 여겨지는 이번 참극 앞에서 한국교회는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말씀을 실천하며 아픔을 나눴다. 사고 발생 당일인 12월 29일, 비통한 소식을 들은…

새해 일출

2025년, 한국교회의 4가지 사명을 생각한다

세계 선교 완성에 지속적 공헌 전 세계 기독교 변증 사명 감당 기독교 정체성 회복 사명 헌신 건강한 종말 및 재림 신앙 확립 불안한 국내 정치상황과 급변하는 국제 정세로 힘들었던 2024년이 지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는…

신학자 올해의 성경구절 2024

신학자 20인, 성경으로 돌아본 2024년과 내다본 2025년

학자들 신약 9인, 구약 11인 선정 로마서 8장 28절, 최초 중복 선택 어렵지만 희망·용기 잃지 말아야 하나님 섭리 역사 선명하게 확신 2024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뇌 썩음’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이 어느 때보다 잘 어울…

2025년 새해 신년 신년사

“새해, 사랑 실천할 때 화목과 평화 찾아올 것”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하고, 정치권 중심의 극심한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했다. 대부분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전에 신년사가 쓰여졌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다. 한교총 “분열…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6쪽 | 25,000원 “창조의 모든 부분들이 이루는 이 완벽하고 조화로운 상호 의존을 설명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2024년,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은?

2024년 한 해 동안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을 분석한 ‘한국교회 빅데이터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스펠투데이와 크로스미디어랩이 공동 연구한 이번 조사는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와 이미지 변화를 파악하고, 언론 보도 속에서 드러난 교회의 현주소를 성…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