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장신대, 전국 고등학생 성경경시대회 개최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각각 다음달 13일과 10일… 수상자에 수시 지원자격 부여

총신대학교(총장 정일웅)는 다음달 13일 오전 10시 교내 고사장에서 전국 고등학생 성경경시대회를 개최한다.

한글과 영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경시대회 출제범위는 한글부문이 구약, 여호수아부터 열왕기하까지 신약, 사도행전부터 빌레몬서까지다. 영어부문 출제는 구약, 여호수아와 신약, 사도행전이다.

한글부문 시험에서는 성경(개역개정판) 내용 숙지 정도(구약 50% 신약 50%)를 주로 측정하며 객관식 및 단답형 주관식 문제가 출제된다. 영어부문에서는 성경(NIV) 독해와 어휘 관련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신청은 학교 홈페이지(www.chongshin.ac.kr) 안내를 따라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참가비는 2만 원.

경시대회에서 종합성적 3위 이내 입상자는 총신대 신학과 특별전형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장영일)도 다음달 10일 오전 10시 교내 소양 주기철기념관에서 전국 고등학생 성경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장신대 경시대회 역시 한글과 영어부문으로 나눠 치러지며 한글부문 출제범위는 구약, 열왕기상·하, 신약, 누가복음, 데살로니가전·후서, 디도서, 빌레몬서, 유다서다. 영어부문 출제범위도 이와 같다.

한글부문 시험에서는 지난 2003년 10월 25일 이후 출판된 개역개정판 성경 중, 출제범위 내 내용에서 객관식 80%, 주관식 20%가 출제된다. 영어부문 시험은 해당 범위 성경(NIV) 내용에서 객관식으로만 구성되며 독해와 암송, 어휘, 듣기 관련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학교 홈페이지(www.octs.ac.kr)를 통해 22일부터 28일까지 가능하다. 참가비는 2만5천 원.

시상은 종합부문과 한굴성경부문, 영어성경부문으로 나눠 진행되고 종합부문 수상자는 수시모집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단, 수시에 지원할 경우 반드시 세례 교인이어야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