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욱 목사의 고별설교, “어느 나라에 있든…”

LA=박상미 기자  smpark@chdaily.com   |  

마지막 예배서 “은혜 안에 강건하길” 당부

▲김승욱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김승욱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8월 8일(현지시각)로 남가주사랑의교회 마지막 주일 설교를 전한 김승욱 목사가 끝내 눈물을 보였다.

김승욱 목사는 고별설교 말미에서 “지난 6년 동안 정말 행복했었다”며 “영광스러운 사역이었고, 예배 때마다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참았던 감정을 쏟아냈다. 함께 눈물을 흘리던 성도들은 아낌없는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김승욱 목사는 남가주사랑의교회 마지막 설교에서 성도들이 ‘은혜 안에서 강건’하기를 권면했다. 본문 또한 디모데후서 2장 1~7절로 사도바울이 믿음으로 낳은 아들 디모데에게 쓴 편지였다.

그는 우리의 힘과 능력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고 전제하고 “은혜 안에서 강건한 모습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고난을 피하지 않고 담대히 서 있는 것”이라며 “새로운 전환을 맞이한 교회에 혹시 닥쳐올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주님의 군사라는 것을 잊지 말라”고 전했다.

또한 “은혜 안에서 강건한 모습이란 하나님의 법대로 경주하는 경주자의 모습”이라면서 “세상은 얼마나 빨리, 누가 이기는 것에 관심이 있겠지만 하나님의 백성은 어떻게 사는 것이 옳은지 생각하며 하나님의 법 안에서 살아가려 해야한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또 “은혜 안에서 강건한 모습이란 추수 때를 바라며 열심히 일하는 농부와 같다”며 “당장 눈앞에 보이는 유익이 아니라 장차 얻게 될 하늘의 상급을 바라보고 오늘을 성실히 살아야 한다”고 권면했다.

담담히 설교를 이어가던 김승욱 목사는 설교 말미에서 참았던 눈물을 쏟았다. “어느 나라에 있든,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백성들은 땅 끝에서 모두 만날 것”이라는 김승욱 목사는 “다시 만날 때까지 은혜 안에 강건하시기를 축원한다”며 눈물의 설교를 마쳤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광주청사교회(담임 백윤영 목사) 부설 마룻바닥영성전수팀은 1월 18일(목)에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소재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관에서 ‘제1차 마룻바닥영성체험스테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겸손을 아무리 연구해도, 교만은 우리 속에 도사리며 언제든…

가장 좋아하는 CCM 가사 중 ‘주님 가신 그 길은 낮고 낮은 곳인데 나의 길과는 참 멀어 보이네 난 어디로 가나’라는 진솔한 고백이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삶은 명백하게 온유하고 겸손한 삶이었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하나님의 대학 세우는 일 즐겁고 감사… AI 넘어 HI 시대 선도할 것”

학령인구 감소로 15년 뒤 대학 3/4는 정원 미달 모집 위해 기독교 색채 줄이자? “절대 양보 못 해” ‘혁신의 아이콘’ 미네르바大 벤 넬슨, 손 내밀어 대한항공보다 글로벌한 한동대생, 전 세계 누벼 창의적이지만 협력할 줄 아는 학생이 HI형 인재 “하버드보다 …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동성애대책위원회,

‘퀴어축제 축복’ 감리교 목회자 6인, 고발당해

올해 2024 서울퀴어문화축제에서 동성애 축복식에 참여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 목사 6인이 고발당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동성애대책위원회, 감리교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는 8일…

K-A 가디언즈

“6.25 다큐 중 이런 메시지는 처음” 영화 ‘K-A 가디언즈’

한미동맹 발효 70주년 기념 다큐 영화 가 공개됐다. 7월 6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은평제일교회에서는 전문가들을 초청한 가운데 시사회가 진행됐다. 한미동맹유지시민연합(대표 심하보 목사)과 (사)한미동맹협의회가 제작을 맡고 김채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영…

전국 노회장 특별기도회

예장 통합 노회장들, 총회장 관련 특별기도회 열고 입장문 발표

예장 통합 노회장들이 김의식 총회장 사태와 관련한 특별기도회를 열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예장 통합 전국노회장협의회(회장 심영섭 목사, 서울강북노회장)는 8일 오후 한국교회 100주년기념관에서 ‘총회를 위한 전국 노회장 특별기도회’를 열었다. 1부 예배…

복음통일 컨퍼런스 32차

“낙태, 태아가 강도 만난 것… 튀르키예·이란, 재난 후 기독교인 증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 ‘제32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넷째 날인 4일에는 저출생과 낙태, 북한 인권과 탈북민, 이슬람권 선교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지난 7월 1일부터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진행 중인 컨퍼런스 오전 첫 강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