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국제음향·무대조명영상산업전(KOSOUND+STAGETECH 2010)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최신 음향기기와 무대장비, 조명장비 · 영상장비 등을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로서 국민일보,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와 (주)젠코리아가 공동주최하며 음향무대조명협회가 주관한다.
전시기간 동안에는 세계유일의 대규모음향시연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 시연회에는 국내외 많은 브랜드의 스피커가 선보일 것이며 국내제조업체의 향상된 기술과 더불어 해외유명브랜드 스피커의 명성을 직접 귀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시연회장을 전시장과 분리 운영함으로서 시연시간동안 관람객들은 시연회에 집중할 수 있고 전시장에서는 소음없이 원활한 계약상담을 이룰 수 있어 전시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전시장에서는 최신 음향영상기기 등이 선보여 첨단AV산업의 현재를 보여줄 예정이며, 무대장치 업체도 참여하여 객석에서 먼발치에서만 바라보던 무대장비 등을 직접 눈앞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 중고 음향악기·음향장비 직거래장터가 설치되어 참관객의 흥미를 유발함과 더불어 미래방송연구회 주최의 방송기술 세미나와 음향무대협회 세미나, 이 밖에 참여업체들의 세미나도 열려 관람객들에게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2010 교회건축산업전과 동시 개최하여 전시회를 더욱 풍성하게 꾸며줄 것이다. 2010 교회건축산업전은 교회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전시로서 교회의 설계, 시공, 인테리어 등 관련 전 분야에 걸쳐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