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간 사랑의교회에 등록한 새 신자 수는?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사랑의교회가 28일 새 신자들을 환영하는 ‘영적 추수 감사예배’를 드리고 있다. ⓒ사랑의교회 SRC 제공

▲사랑의교회가 28일 새 신자들을 환영하는 ‘영적 추수 감사예배’를 드리고 있다. ⓒ사랑의교회 SRC 제공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28일 주일예배를 새 신자들을 환영하는 ‘영적 추수 감사예배’로 드렸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1년간, 사랑의교회에 새로 등록한 새 신자는 모두 6,771명이었다.

이날 예배에서 사랑의교회는 탈북자, 3대가 함께 등록한 가정, 다문화 가정 등 새 신자들을 환영하고 이들 중 특히 감동을 준 가정들에겐 ‘감동의 새 가족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예배에 앞서 사랑의교회는 새 신자들에게 미리 초대장을 발송, 초대장을 소지한 새 신자들을 우선 본당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이들에게 바리스타가 직접 만든 원두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편의를 제공했다.

한편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진행된 대각성전도집회에선 태신자 4,160명이 참석해 이 중 2,359명이 결신했다.

이를 위해 사랑의교회는 지난 부활절부터 계란 나누기, 열린 다락방, 태신자 작정, 선물 나눔 등의 행사를 장장 9개월 간 펼치며 새 신자 전도에 총력을 기울였다.

오정현 목사는 “한국 교회가 힘들다고 하고, 복음 전파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지만 (사랑의교회는) 제자훈련 목회철학과 한 영혼을 향한 집중력을 잃지 않고 달려왔다”며 “비록 사랑의교회가 대형교회지만 개척교회라는 정신으로 영적 추수의 기쁨을 주님께 올려 드릴 때, 민족을 치유하고 세상을 변혁하는 생명공동체로 더욱 쓰임받는 교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