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성경은 가라… 디지털 ‘펜’ 하나면 OK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주)제니아 ‘디지털 오디오 프리미엄 성경’ 시연회 개최

▲(주)제니아테크 부설 기술연구소 이상규 소장이 ‘디지털 오디오 프리미엄 제니아 성경’의 핵심 제품인 디지털 펜을 들어보이며 설명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주)제니아테크 부설 기술연구소 이상규 소장이 ‘디지털 오디오 프리미엄 제니아 성경’의 핵심 제품인 디지털 펜을 들어보이며 설명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교회 갈 때, 외출할 때 혹은 운동 할 때, ‘펜’ 하나면 성경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 그리고 전곡의 찬송가를 모두 귀로 들을 수 있다.

(주)제니아테크 부설 기술연구소(연구소장 이상규)가 최근 특허를 출원한 ‘디지털 오디오 프리미엄 제니아 성경’을 개발, 7일 오후 서울 관악구청 구민회관에서 대중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디지털 기술이 집약된 이 성경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성경을 읽으면서 동시에 같은 구절을 귀로 들을 수 있다는 것. 특수 인쇄된 디지털 성경과, 이 상품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디지털 펜이 한 세트를 구성하고 있는데, 펜을 성경의 특정 구절에 대면 펜의 스피커 또는 이어폰을 통해 그 내용이 동시에 귀로 전달된다.

뿐만 아니라 이 펜에는 개역한글, 개역개정, NIV 영어, 중국어 성경의 내용과 교독문(137편), 새찬송가(645장), 구찬송가(558장), 최신복음성가 100선, 은혜 복음성가 50선, 찬송 실내악 연주곡 52선이 음원으로 저장돼 있다. 이 외에도 영어찬송, 중국어찬송, 국악찬송, 교회 오디오 설교말씀 등이 부록 및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MP3, 녹음, 성경과 찬송가 및 복음성가의 검색과 재생(반복)기능, 다중선택 재생(반복)기능 등이 내장돼 있다. 작은 펜 하나에 이렇게 많은 데이터가 들어갈 수 있게 된 데는 제니아가 특별히 개발한 압축기술 때문이라는 게 이상규 대표의 설명이다.

▲이상규 소장(왼쪽)과 이용규 목사가 ‘디지털 오디오 프리미엄 제니아 성경’을 직접 시연하며 참석자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이상규 소장(왼쪽)과 이용규 목사가 ‘디지털 오디오 프리미엄 제니아 성경’을 직접 시연하며 참석자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이 제품을 개발한 이상규 대표는 “국내 최다 성경 관련 콘텐츠가 수록돼 있다고 자부한다”며 “펜만 갖다 대면 손 쉽게 원하는 성경말씀과 찬송가 등을 찾아서 읽어 준다. 또한 전철이나 버스 등 성경말씀을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시력이 좋지 않은 분, 성경을 들고 다니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매우 좋은 상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제품 시연회에 참석한 한기총 명예회장 이용규 목사는 참석자들에게 이 제품을 소개하며 “한국교회가 다가오는 미래에 복음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해선 오늘날 정보화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며 “지금은 빠른 것을 느린 것을 압도하는 속도의 시대다. 성경 또한 그 메시지엔 변함이 없지만 시대에 발맞춰 변해야 한다. 제니아가 개발한 이 제품이 성경의 진리를 보다 빨리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599 3929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