갠슬러 MD 법무장관 “체류신분 묻지 않겠다”

워싱턴=조요한 기자  john@chdaily.com   |  

최정범·최광희 워싱턴 한인회장들과 면담

▲더글라스 갠슬러 메릴랜드 법무부 장관.

▲더글라스 갠슬러 메릴랜드 법무부 장관.

최정범 워싱톤지구한인연합회 회장과 최광희 메릴랜드한인회 회장이 1월 5일 더글라스 갠슬러 메릴랜드 법무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워싱턴 지역을 대표하는 두 한인회 대표들과의 면담에서 덕 갠슬러는 한인사회를 위해 크게 세 가지를 보장해 주겠다고 밝혔다.

첫번째로 그는 “앞으로 4년 임기 중 중범죄가 아닐 경우 체류신분을 묻지 않겠다”고 밝혔다. 교통법규 위반 등의 경범죄가 이에 해당한다.

두번째로 그는 “고용주가 직원의 불법체류신분을 악용하여 불이익을 행했을 때 직원의 보호를 위하여 본인이 직접 나서지 않고 진술서(affidavit)만 가지고도 재판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두 한인회(워싱톤지구한인연합회, 메릴랜드한인회)에 그런 한인동포를 대변할 수 있는 권한을 줌으로써 한인회가 그 직원의 대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세번째로 그는 “한인회가 추진하고 있는 드림액트(Dream Act) 법안 통과는 연방차원의 문제이지만 메릴랜드 상원과 하원에게 최대한의 도움을 줄 것을 요청하겠으며, 이민자 법률에 관련해 언론을 통해 주기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드림액트는 16세 이전에 미국에 입국해 5년 이상 상주해 온 30세 미만의 불체자를 구제하기 위한 법안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하원의 승인을 얻었으나 상원에서 통과되지 못했다.

이날 면담에는 워싱톤한인연합회 허재범 부회장도 함께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