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자연 목사 “처치스테이 추진하겠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일간지 기자들과 기자간담회서 밝혀

▲길자연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길자연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인준 강행 후 한기총 대표회장으로서의 행보를 계속하고 있는 길자연 목사가 24일 일간지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처치스테이 사업 추진 의사를 강하게 드러냈다.

조선일보와 한겨레 등에 따르면 길 목사는 “130년 역사의 한국 기독교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고 기독교 박물관을 건립함과 아울러 양화진 선교사묘역과 용인 순교자묘역, 전국 800여곳 기도원 등을 활용해 처치스테이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길 목사는 “처치스테이는 자체 모금으로 자금을 마련하겠지만, 기독교인들도 세금을 내는 만큼 문화체육관광부가 판단해 지원하겠다면 지원을 받겠다”며 “처치스테이는 불교의 템플스테이에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 기독교를 알리기 위한 자체 프로그램이고, 종교간 화목을 위해 조계종 총무원장인 자승 스님 면담 신청을 하는 등 대표회장 취임식 직후 타 종단을 방문하겠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