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버포드의 『하프타임』 시리즈 완결판!!

전선주 기자  crosslove01@nate.com   |  

▲새로운 나: 그래서 모든 것이 달라졌다

▲새로운 나: 그래서 모든 것이 달라졌다

새로운 나: 그래서 모든 것이 달라졌다
밥 버포드/이창신, 국제제자훈련원(DMI)  | 10,000원

진정 성공한 삶이란 무엇인가?
긴 여정 끝에 나는 무엇을 남길 수 있을까?

이 책은 미래를 계획하는 젊은이들이 무엇을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으로 삼아야 할 것인지를 인생 선배들의 삶의 모습을 통해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준다.

저자 밥 버포드는 이 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 책은 지난 수년 동안 하프타임 질문에 대답하며 얻은 성과다. 나와 만나는 사람들이 가장 흔히 마주치는 분야에 초점을 맞추었고, 만약 내가 당신과 함께 커피를 마시며 당신에게 그 분야의 질문을 받았다면 어떻게 대답했을까를 생각해 그대로 대답했다. 따라서 이 책은 당신이 인생의 여러 변화를 헤쳐 나가는 동안, 대단히 현실적인 동료가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은 삶의 속도를 늦추고 시간을 내어 내면의 목소리와 삶의 리듬에 귀를 기울이게 한다. 미지의 세계를 향한 인생의 중대한 시기에, 소중한 것들을 발견하기 위해 결코 서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다. 그리고 각 장마다 몇 가지 질문들을 통해 삶의 깊이 있는 성찰을 돕고 명언과 말씀을 통해서는 우리 인생길에 지혜를 더해 준다.

당신의 삶처럼 이 책마저 해치워야 할 목표로 보지 말라. 당신을 실제적으로 도울 '묵상' 코너의 목적은 속도를 늦추고 일상의 중력에서 벗어나, 마주치게 되는 도전과 기회를 깊이 생각하는 것이다.

성공하는 인생을 살고 싶어 하는 젊은이들, 후반부를 보다 의미 있는 삶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실버들, 후회하지 않을 인생의 방향을 재설정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도와줄 지혜로운 안내자. 이 싱그러운 인생의 계절에, '새로운 나'를 지금부터 준비하라!

성공을 위해 앞만 보고 달려왔던 나의 삶.
이제는 당신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하라!

결코 서두르지 마라! 삶은 벌어들이고 쌓는 것 이상이며, 결코 당신의 삶은 해치워야 할 목표가 아니다. 생존만을 위해 발버둥치는 시대에서 풍족해진 요즘, 사람들은 삶의 질을 추구하고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나의 삶은 어떠한가? 긴 여정 끝에 후회하지 않을 삶을 지금 살고 있는가? 이제 삶을 보다 구체적으로 꿈꾸고 준비하라. 의미 있는 삶으로의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덮는 순간 당신은 얘기할 것이다. “…그래서 모든 것이 달라졌다!”
 

밥 버포드
인생 전반부에서는 기업가로서 케이블 텔레비전 회사를 성공적으로 경영했다. 인생 후반부에서는 '하프타임'(Halftime)을 조직해, 비즈니스와 전문직에 종사하는 지도자들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들여 성공한 삶에서 의미 있는 삶으로 옮겨 가도록 돕고 있다. 또한 '리더십 네트워크'(Leadership Network)를 설립하여 혁신적인 교회 지도자를 발굴하고 소개하고 지원함으로써 교회가 한층 더 효과적으로 운영되도록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