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명진 목사 “수쿠크법은 종교 전체가 나서야 할 문제”

류재광 기자  jgryoo@chtoday.co.kr   |  

▲수쿠크법에 대해 발표하는 고명진 목사. ⓒ류재광 기자

▲수쿠크법에 대해 발표하는 고명진 목사. ⓒ류재광 기자

18일 ‘제2회 기독교 지도자 포럼’에서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는 수쿠크법의 심각한 위험성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독교계가 영향력을 적극 발휘해야 한다고 밝혔다.

수쿠크법은 이슬람 금융 중 하나인 수쿠크에 대해서 세금을 면제해주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고명진 목사는 “세계적으로 이슬람 채권에 대한 면세 혜택을 주고 있는 나라는 영국, 아일랜드, 싱가포르밖에 없다. 그런데 영국과 아일랜드는 취득세만 면제해주고 있고, 싱가포르는 이자소득세만 면제해준다”며 “그런데 지금 우리나라가 도입하려는 수쿠크법은 세계 최초로 이슬람 채권에 대해 모든 종류의 세금을 다 면제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명진 목사는 이같은 법을 도입했을 때 발생하는 문제로 먼저 경제 주권 상실을 꼽았다. 고 목사는 “수쿠크법이 통과되면 우리나라 연간예산에 맞먹는 300조 정도의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문제는 이 자금을 운영하는 샤리아위원회는 국내법 및 국제관계법보다 이슬람법인 샤리아를 제일 우선시하므로, 초법적으로 엄청난 규모의 자금을 회수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또 “이슬람 채권의 소득 중 2.5%는 그들의 율법에 따라 자카트(Zakat)라는 이슬람 세를 내는데, 그 돈의 용도를 자선에 사용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탈레반과 알 카에다 등 테러집단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고명진 목사는 그러면서 비이슬람에 대한 테러와 살해 등을 정당화한 코란 구절을 열거한 뒤, “수쿠크법은 기독교만이 아니라 종교 전체가 함께 나서야 할 문제”라고 했다.

그는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표(票)로써 정치인들을 압박하는 수밖에 없다”고 했다. 자신이 속한 지역 국회의원이나 아는 국회의원들에게 전화를 걸어 수쿠크법을 통과시키지 말라고 해야 한다는 것.

고 목사는 “아무리 기독 국회의원이라고 해도 당에 들어가면 당론에 따라야 하기에 힘을 못 쓴다”며 “우리에게 표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그 표가 얼마나 영향을 줄 수 있는가를 알려줘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