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기독교웨딩홀, CTS리치컨벤션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고급풍 인테리어와 질 높은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 제공

▲CTS 사옥에 위치한 CTS리치컨벤션

▲CTS 사옥에 위치한 CTS리치컨벤션

신앙 안에서 만나 아름다운 가정을 준비하는 기독인 예비부부에게도 한 번 뿐인 결혼식을 치를 예식장을 선택하는 문제는 매우 중요하다. 신랑이나 신부가 다니는 교회를 예식장으로 빌려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교회에서 예식을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다.

동작구 노량진에 위치한 웨딩홀인 CTS리치컨벤션은 이런 기독교 예비부부들이 가장 마음에 드는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웨딩홀이다.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CTS리치컨벤션은 기독교방송국 건물을 사용한다는 상징성과 함께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기독인 부부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장점들을 갖고 있다. 국내에 기독교인을 위한 예식장이 거의 없는 가운데 CTS리치컨벤션은 품위 있는 기독교예식을 진행하는데 있어 손색없는 웨딩홀로 꼽히고 있다.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만족도 높아

CTS리치컨벤션은 기독교예식을 진행할 수 있는 장소로서는 보기 드물게 현대식의 고급스럽고 화사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우선 예식홀은 흰색의 깔끔한 바탕에 예술적인 곡선무늬의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다양하고 은은한 파스텔톤 조명과 화사한 천장 장식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욱 배가시키고 있다.

신랑 신부가 행진하는 로드길도 검은색 바탕에 꽃이 비치는 유리로 제작돼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하객들이 사용하는 의자도 크리스탈 소재로 만들어져 예식홀 전체가 화사하고 품위 있다는 평가다. 특히 파스텔톤 조명은 배경음악의 분위기에 맞춰 그 색깔을 달리하면서 우아하거나 경쾌하거나 엄숙한 상황에 맞게 연출되는 특징이 있다. 폐백실 또한 전통적인 혼례에 맞게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구비하고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화려한 장식의 예식홀. 파스텔톤 조명이 음악의 분위기에 따라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화려한 장식의 예식홀. 파스텔톤 조명이 음악의 분위기에 따라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CTS리치컨벤션은 2층 한 개 층에 예식홀과 드레스실, 신부대기실, 메이크업실, 폐백실이 모두 있어 혼주와 신랑과 신부가 복잡하게 이동할 필요 없이 짧은 동선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 신부대기실은 예식홀과 바로 연결돼 있어 신부의 입장이 매우 용이하고 신부가 화려하게 입장하는 이벤트 장면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3층 연회장 바닥은 대리석으로 구성돼 있어 깔끔한 분위기에서 하객들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객들을 위한 테라스도 같은 층에 구비돼 있어 식사 후 지인 및 동료 친척들 간의 대화나 친교가 매우 용이하도록 했다. 예식홀이 있는 2층에는 하객들을 위한 휴게실도 마련돼 있다.

▲신부대기실은 깔끔하고 품위있는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예식홀과 바로 연결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부대기실은 깔끔하고 품위있는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예식홀과 바로 연결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CTS리치컨벤션은 방송국 빌딩을 사용하므로 예식이 진행되는 주말이면 건물 자체가 한산해져 거의 단독행사로 예식을 진행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단독 예식홀을 운영하기 때문에 예식이 겹쳐 북적되는 장면을 볼 수 없고, 정숙한 분위기에서 하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CTS리치컨벤션 예식홀은 180석이고 피로연장은 700석 규모다.

한식·양식·중식·일식 코스로 호텔식 서빙

CTS리치컨벤션은 음식의 질과 맛에 있어서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정식을 기본으로 하면서 양식·중식·일식이 모두 포함돼 입맛이 까다로운 하객들도 만족시키고 있다. 연회장 메뉴는 2가지 옵션을 갖추고 있으며, 훈제연어롤 레디쉬소스, 산양삼 해물 샐러드, 육회, 한국식 냉채, 홍어무침, 모듬떡, 과일, 갈비탕, 영양현미밥, 사천식 궁중 해물요리, 대하갸릭 버터구이, 한국식 보쌈요리, 활어회, 조리사특선요리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옵션 선택에 따라 스테이크 코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

특히 CTS리치컨벤션 연회장은 호텔식 서빙이 이뤄지고 있어 하객들이 한 테이블에 자리 잡아 편안하게 대화하며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음식을 담기 위해 길게 줄을 서야 하거나 테이블에서 대화하는 도중에 일어서야 하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어 뷔페보다 낫다는 평가를 이용객으로부터 듣고 있다. 또 기본반찬에 대한 리필도 수시로 제공되고 있어 하객들의 평가가 매우 좋다. CTS리치컨벤션은 음식의 수준을 높게 유지하기 위해 호텔경력 이상자를 조리부장으로 두고 있다. 연회장 사용시 음료는 무료로 제공되는 것도 특징이다.

기독교인 위한 다양한 혜택, 실속 있는 가격 제공

▲폐백실은 전통적인 혼례에 맞게 정숙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구성돼 있다.

▲폐백실은 전통적인 혼례에 맞게 정숙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구성돼 있다.

CTS리치컨벤션은 기독교인을 우대하면서 다양한 패키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인 예식장 사용료인 대관료, 생화장식비, 부대용품비 등이 기독교인의 경우 50%할인이 적용된다. 또 기독교인에게 3중주 반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품격 있는 예식을 실속 있는 경비로 치를 수 있다. 이 밖에 일요일예식 이벤트와 7~8월, 1월~3월 비수기 이벤트를 항시 진행하고 있어 경비 절감을 원하는 예비부부들이 즐겨 찾고 있다.

CTS리치컨벤션은 웨딩패키지 제휴업체들 또한 청담동에 위치한 실력 있는 곳들로 선정하고 있어 보다 좋은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스튜디오 업체를 찾기 위한 예비부부들의 수고를 덜고 있다. 위치상으로도 1호선과 9호선이 지나는 노량진역에 웨딩홀이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 각지에서 이용이 편리하며, 특히 차량 500대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해 하객들이 매우 만족하고 있다.

CTS리치컨벤션 김영선 부장은 “품격 있는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기독교 예비부부들이 찾고 있다”며 “CTS리치컨벤션이 결혼예식을 깊이 추억할 수 있도록 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