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정말 ‘수업만’ 들었을까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송가네 공부법’의 송하성 교수 「수업몰입」 출간

「1.3 1.3 송가네 공부법」의 저자 송하성 경기대학교 교수가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책 「수업몰입」(북스타)를 새롭게 펴냈다.

지난 책에서 보다 효율적인 자가학습의 길을 제시했던 송 교수는 이번 책에서 정규 수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결국 모든 일엔 기본이 중요한데 공부에서 역시 가장 기본은 수업이라는 게 저자의 지론이다.

그러나 송 교수는 “그런데 대다수의 학생들이 수업의 중요성에는 선뜻 동의하면서도 정작 수업에서는 온갖 잡념과 공상, 수면 부족으로 인한 졸음, 수업 준비 부실 등으로 수업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한다.

송 교수는 “수업은 선생님의 교과 내용에 대한 설명이나 지식을 듣기 위해 앉아 있는 시간이 아니다.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이라며 “이 책에서는 학생들이 대부분을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데, 이 수업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들을 수 있을까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책은 송 교수와 함께 전도근 강남대학교 교수가 집필에 참여했다. 전 교수는 홍익대학교에서 평생교육정책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자기주도학습법, 은퇴전문상담사, 라이프코치, 이순신리더십 등 독특한 교육 프로그램을 창안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