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폭력 해결하려면 학생인권조례 폐지돼야”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교사들 어려움 호소… 오늘 100만 서명 발대식

▲지난해 12월 시의회 앞에서 학생인권조례 폐지운동을 벌이고 있는 시민들. ⓒ크리스천투데이 DB

▲지난해 12월 시의회 앞에서 학생인권조례 폐지운동을 벌이고 있는 시민들. ⓒ크리스천투데이 DB

서울시의회가 졸속 통과시킨 서울학생인권조례 폐기를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5일 낮 12시부터 서울시청 서소문별관에서 열린다.

학부모, 교육자, 유권자들로 구성된 서울시민 다수는 기자회견 이후 당론으로 조례를 밀어붙인 민주통합당 지도부와 서울시 교육위원장 김상현 씨를 항의 방문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이명박 대통령이 있는 청와대와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이대영 서울시교육감 권한대행 등에게 거부권 행사를 촉구하기 위해 해당 관청을 찾을 계획이다.

이들은 이날 집회를 기점으로 서울시민 1천만여명의 1/10인 100만 서명운동에 본격 나선다. 시민들은 “초등학생을 동성애자로 만들고, 임신과 출산을 허용하는 학생인권조례를 통과시킨 민주통합당과 전교조를 강력하게 규탄하며, 조례안을 최초 진행시켰고 현재 단일화 대가 제공으로 수감중인 곽노현 씨를 엄중 처벌하라”고 주장했다.

곽노현 씨는 교육감 취임 이전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의 학생인권조례 제정 당시 자문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후보자 매수’ 혐의로 구속 수감 직전에도 학생인권조례에 의욕을 나타냈다.

참교육어머니전국모임 차경화 자문위원은 이날 집회에 대해 “신문광고 등을 통해 이를 접한 많은 시민들이 학생인권조례의 해악성에 분노를 금치 못하겠다며 적극 지지하고 격려한다는 전화와 메일을 계속 보내고 있다”며 “조국과 다음세대 앞날을 진심으로 걱정하는 시민들의 힘으로 학생인권조례안은 반드시 폐기될 것”이라고 전했다.

재의 마감 3일밖에 안 남아… 교사들도 패닉 상태

학생인권조례안에 대한 서울시교육청의 재심의 마감 기한은 오는 8일이다. 재심의가 진행되면 서울시의회 의원들 중 2/3의 찬성이 있어야 시행될 수 있다.

이에 이들은 이대영 권한대행에게 이를 요청하는 한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과 대통령에게도 나라의 미래가 달린 인권조례 문제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인권조례 통과로 인해 교권 추락과 학생 계도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서울시교육청에 명예퇴직을 신청한 교사들이 늘고 있는 실정이어서 조례안의 해악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청소년 왕따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교사들은 과도한 학생인권 보호장치들 때문에 학생들 간의 폭력과 괴롭힘 사실을 알아도 마땅한 대응 수단이 없음을 토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종교 문맹 시대, ‘기독교 문해력’ 제안합니다”

2024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동계연수회 및 한국대학선교학회(회장 이승문 교수)·한국기독교교양학회(회장 이인경 교수) 공동학술대회가 ‘고전으로서의 성서, 교양으로서의 기독교’라는 주제로 19일 오후 연세대학교 상남경영관에서 개막했다. 이날 행사는 개…

1인 가구

초핵가족화, 5060 고독사, 비혼 출산, AI, 마약…

가정사역단체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김향숙)에서 2024년 연말을 맞아 올해 가정 이슈 관련 1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다음은 구체적 내용. 1. 초핵가족화, 1인 가구 증가 앞당겨져 대한민국은 1인 가구 급증으로 인해 ‘초핵가족화’라는 새로운 가족 구조 변…

김상준

9주년 맞는 ‘원크라이’ 김상준 사무총장 “나라 위한 기도회, 위대한 유산”

‘국가 위한 기도’ 문화 되살려야 그리스도인 최고의 방법은 기도 내년 우크라 인근 방문 기도 예정 원크라이가 2025년 9년째를 맞아 1월 3일 오전 11시부터 평촌 새중앙교회(담임 황덕영 목사)에서 개최될 뿐 아니라, 국내외 집회를 잇따라 열며 지경을 더욱 확대…

탄반연합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5차 기자회견

탄핵반대범국민연합 “계엄, 야당의 폭정과 독재에 대응한 것”

탄핵반대범국민연합(탄반연합)이 18일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4차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정치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시도를 강력히 반대하며 헌법재판소에 공정한 판결을 촉구했다. 기자회견에서 탄핵반대범국민연합은 지난 12…

박한수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세상은 진리와 거짓의 영적 전쟁터”… 홀리브릿지네트워크, 7천 용사 세운다

3040 목회자 중심으로 리더 양성 성경적 세계관과 창조 질서 수호 사회 변혁할 교회/기관/단체 연합 홀리브릿지네트워크 선교회는 3040세대의 젊은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성경적 세계관과 창조질서를 수호할 강한 교회를 세우고, 사회 각 영역에서 변혁을 일으킬 …

서울신학대학교 서울신대 신학전문대학원 제1기 웰다잉 Well-Dying 최고위 과정

“신학대에서 개설할 수 있는 가장 의미 있는 과정”

천국 입학 준비, 잘 안 돼 있어 죽음 생각과 대화 피하는 현실 당하지 않고, 맞이하는 죽음을 국내 신학대 최초로 개설된 서울신학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원장 하도균 교수) 제1기 기독교 웰다잉(Well-Dying) 최고위 과정 종강예배가 12월 19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 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