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대전광역시 자원봉사 우수대학으로 선정

이미경 기자  mklee@chtoday.co.kr   |  

한남사회봉사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는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가 교수, 직원, 학생 등 구성원들의 자율적 봉사활동으로 대전광역시 자원봉사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한남대는 15일(수) 오후 3시 대학본관에서 대전광역시 자원봉사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동판 제막식을 가진다고 14일 밝혔다.

한남대는 학생, 교수, 직원 등이 학교가 지정한 아동센터, 복지기관, 장애시설 등 70여개 기관(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각 단과 대학별로 매년 10여회에 걸쳐 농촌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매학기 방학이 되면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봉사활동을 갖고 있다.

특히, 한남대는 지난 10일(금) 201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재학기간에 봉사활동이 1,000시간에 달하는 졸업생 3명에게 ‘한남봉사상’을 수여하는 등 구성원들의 봉사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남대 김형태 총장은 “한남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며, 학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형태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뿐만 아니라 염홍철 시장, 남재동 자원봉사연합회장 등 총 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