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교수들, 월급 모아 학생들 장학금 마련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한남대 컴퓨터공학과 교수들이 학생들을 위해 모은 장학금을 김형태 총장(가운데)에게 전달한 후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 컴퓨터공학과 교수들이 학생들을 위해 모은 장학금을 김형태 총장(가운데)에게 전달한 후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들이 제자들을 위한 사랑 나누기에 동참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 학과 교수들 8명이 매월 자신들의 월급 중 일부분을 모아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내놓은 것. 이들은 이렇게 모은 장학금 3천2백만 원을 6일 오전 한남대 김형태 총장에게 전달했다.

학과장 소우영 교수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덜어주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동료 교수와 장학금을 기부했다”며 “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고, 무엇보다 교수들이 항상 그들과 함께 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