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연인과 사탕 먹고 함께 헌혈 어때요?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V원정대, 3월 14일 ‘화이트 앤 레드 데이’ 헌혈 캠페인

▲화이트 앤 레드 데이 캠페인.

▲화이트 앤 레드 데이 캠페인.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와 대한적십자사가 연인들만의 날인 3월 14일 ‘화이트 데이’를 생명사랑 실천의 날인 ‘화이트 앤 레드 데이’로 지정하고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화이트 앤 레드 데이’는 지난해부터 V원정대가 진행해온 ‘데이 프로젝트’ 일환으로, 헌혈(레드)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국 헌혈의 집 등에서 자신과의 헌혈 약속을 배너에 붙이는 헌혈약정서 작성 및 헌혈 실시를 이끌어왔다.

이들은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의 경우 자원봉사를 독려하는 ‘발런티어(Volunteer) 데이’로 승화시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지난 11일부터 4일간 전국 7개 지역(서울 신촌·건국대·한양대, 부산대, 대구 동성로, 인천 부평, 천안)에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V원정대, 한양대 총여학생회 등 총 150여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각각의 장소에서 화이트와 레드가 섞인 분홍색 솜사탕을 젊은이들에게 나눠주면서 헌혈의 의미를 전달하고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날을 기념하고자 14일 오후 2시 서울 신촌 유플렉스 앞 광장에서는 차인표·션 씨와 함께 대표적인 ‘기부천사’로 알려진 가수 김장훈 씨의 특별 콘서트가 열린다.

V원정대 김상민 대표는 “기존 화이트 데이에 ‘피’를 상징하는 레드를 덧붙여 헌혈 실천의 날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헌혈이 전국민적으로 활성화돼 죽어가던 생명을 살리는 아름다운 기적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V원정대(www.73day.net, 010-4458-4454)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제1회 독서 컨퍼런스

“좋은 책 한 권, 교회를 세울 수 있습니다”

기독 출판사들이 연합해 개최한 제1회 크리스천 독서 컨퍼런스가 2월 17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제자교회(담임 권호욱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교회·위로·공감’ 등…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한기총 고경환 대표회장 취임 감사예배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28대 대표회장 고경환 목사 취임 감사예배가 2월 15일 오전 고양 순복음원당교회(담임 고경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기장 고신

“기장과 고신 총회, 만남 자체가 한국교회에 큰 메시지”

기장 박상규 총회장 에서가 야곱 만난, 역사적 예배 예수님처럼 사는 믿음·열망 같아 고신은 순교하면서 신앙 지켰고 기장은 국가 폭력 앞에서 순교 둘 다 예수님만 믿으려는 고백 예수 안에서, 이해관계 있겠나 고신 정태진 총회장 오늘 만남, 하나님 명령 …

성과연

“르네상스 시대 매독이 종교개혁 불렀듯, 현대 에이즈·동성애도…”

한국성과학연구협회(회장 민성길 교수, 이하 성과연) 주최 제6회 성과학 콜로키움이 2월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신인터밸리 차바아에서 ‘증가하는 성병(STI): 역사와 종류, 증상과 현상’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1세션에서는 김준명 명예교수(연세대 감염내과)…

히에로니무스 보쉬

드론처럼 ‘하나님의 시선’에서 담아낸 인간의 죄와 구원

괴물과 키메라의 발명가 보쉬 인간 죄와 부도덕 많이 그려내 상상력 풍부한 이미지 담아내 브뢰헬·피카소, 초현실주의로 , 욕망 이끌림 대한 경고와 주님 말씀 대한 순종 ‘창조주의 눈’ 연상시킨 구성 , 생명-사망 숨가쁜 순간 드라마틱한 묘사 인생에서 …

헌법재판소

최근 ‘각종 논란의 중심’ 헌법재판소에 대한 법률적 Q&A

최근 문형배·이미선·정계선 재판관 등 헌법재판소의 대통령을 비롯한 각종 탄핵 심판에 대한 공정성 문제가 연일 제기되는 가운데, 본지는 여러 법률적 문제에 대한 Q&A를 진행했다. 여기에는 변호사인 한미보수주의연합(KCPAC) 박주현 대표가 답변에 참여했다. 박…

전한길

전한길 강사, ‘탄핵 반대’ 결단 이유 중 하나는 본지 김진홍 목사 인터뷰

전한길 한국사 일타강사가 자신이 탄핵 반대 목소리를 공개적으로 내기로 결단한 이유 중 하나로 본지 유튜브의 ‘김진홍 목사 인터뷰’를 꼽았다. 전한길 강사는 11일 오전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라이브에 출연해 “지금 여러 목사님들이 (목소리를 내는 일에)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