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대학생들, 2012 대학청년 통일선교대회 개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21-22일 연세대와 창천교회에서, TED 형식 강의로

신촌지역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하는 2012 대학청년 통일선교대회가 오는 21-22일 연세대와 창천교회 등에서 열린다.

연세대와 이화여대, 서강대와 명지대, 홍익대와 상명대 등 신촌지역 대학 기독교연합회들과 KSVM 등 각 대학 기독청년 리더십들이 주최하는 이번 통일선교대회의 주제는 ‘Father’s Heart, Father’s Blessing’으로, 한국교회의 영적 유산이 다음세대로 온전히 전달돼 통일한국과 선교한국의 주체가 되기를 염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통 의제로는 ‘청년세대가 맞이할 향후 5년 전망’이며, 통일세대를 위한 필수요소와 이를 위한 일들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최근 각광받는 TED 방식으로 열려 관심을 모은다. TED란 기술(Technology),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디자인(Design)의 머리글자로 10-15분간 강연자가 핵심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신개념 강연이다. 주최측은 “동시대에서 여러 영역에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사역자들의 다양한 경험과 시각, 핵심 전략들이 한 자리에서 효과적으로 ‘조각모음’ 되리라 생각하고 이번 대회를 최근 트렌드인 TED 형식으로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강사로는 박동찬 목사(일산광림교회), 김유준 교수(연세대), 이규 목사(신촌아름다운교회), 앤디 버드(예수전도단 하와이열방대학) 등 30여명이 나선다. 오전과 오후 시간에는 창천교회에서 TED 강연이 진행되고, 저녁 집회는 연세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