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 순 상담·코칭연구소 통해 회복과 성장 도모

신태진 기자  tjshin@chtoday.co.kr   |  

▲박성민 목사가 순 상담·코칭연구소 개원예배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박성민 목사가 순 상담·코칭연구소 개원예배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기독교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상처받은 사람들의 회복과 성장을 돕기 위한 순 상담·코칭연구소(이유경 소장)를 새롭게 개원했다.

순 상담·코칭연구소는 기존의 CCC 상담사역이 확장된 것으로 크리스천 뿐 아니라 믿음이 없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소외되고 상처받은 사람들을 상담, 코칭, 교육함으로써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사역을 하게 된다.

순 상담·코칭연구소는 3월 16일(금) 오후 12시 30분 서울 영등포구 로뎀나무내과의원 5층 연구소에서 박성민 목사(CCC 대표), 방혜승 원장(로뎀나무내과의원 원장) 등 CCC 간사외 외부인사 20여명을 초청해 개원예배를 드리고 본격적인 상담·코칭 사역을 시작했다.

개원예배에서는 “우리의 눈높이를 맞추어 낮은 자의 모습으로 오셨던 예수님과 같이 어려움 속에서 고통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상담하고 코칭해 주자는 의미에서 이름을 ‘순 상담·코칭연구소’라고 짓게 됐다. 연구소는 과거와 미래의 틀 속에서 현재를 바라보며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순 상담·코칭연구소 이유경 소장은 “오래 전부터 사람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장소에 연구소를 두고 사역을 할 것을 기도해 왔는데 이렇게 올해 사역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순 상담·코칭연구소는 ‘회복’과 ‘성장’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단순히 회복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상담과 코칭을 통해 사람들이 갖고 있는 고유한 달란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을 할 것이다”고 했다.

▲순 상담·코칭연구소 내부 모습.

▲순 상담·코칭연구소 내부 모습.

순 상담·코칭연구소의 프로그램은 크게 상담(심리검사, 아동·청소년·대학생·가족부부·선교사 상담), 코칭(진로, 가족, 대인관계, 팀빌딩 코칭), 훈련(상담자 훈련, 자기발견 세미나, 팀워크 및 인간관계 세미나, 집단상담 등)으로 이루어지며 상담학 석, 박사 이상의 전문적 지식과 상담 임상경력 3-10년 이상의 전문 상담사와 전문적 훈련을 받은 코치들이 함께한다.

순 상담·코칭연구소는 대형 프로그램보다는 소수(개인)와 최소 15명-20명 단위의 그룹(가정, 직장 등)을 대상으로 하며 상담이 필요한 여러 대상자들 중에서도 특히 선교사 상담과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사역자 및 일반인들을 훈련시켜 어디서든지 상담·코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훈련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