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계신 부모님을 돌봐 드립니다”

오유진 기자  yjoh@chtoday.co.kr   |  

비지팅엔젤스코리아, 시니어 홈케어 업계 최초 미국지사 설립

▲김한수 대표(왼쪽)가 국내 관련 업무 협의차 2009년 10월 미국 비지팅엔젤스 행사에 참석한 모습.

▲김한수 대표(왼쪽)가 국내 관련 업무 협의차 2009년 10월 미국 비지팅엔젤스 행사에 참석한 모습.

시니어 홈케어 업계 최초로 미국에 지사를 설립한 회사가 있어 화제다. 앞으로는 미국으로 이민이나 장기 출장을 떠나 있더라도, 국내에 있는 연로한 부모 걱정에 밤잠을 설칠 필요가 없을 듯하다.

시니어 홈케어(노인 재가 서비스) 전문 기업인 ㈜비지팅엔젤스코리아(대표 김한수, www.visitingangels.co.kr)는 3일 미국 LA와 뉴욕에 지사를 설립하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현지 지사는 한국에 연로한 부모를 둔 이민자 부부, 언론사 현지 특파원, 상사 주재원 등을 대상으로 시니어 홈케어 서비스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니어 홈케어란 노인들이 편안히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고객의 가정을 방문해 1대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측은 “그간 이민자나 무역상사 주재원, 언론사 특파원, 대사관 영사관 직원 등, 국내의 연로하신 부모님을 케어할 수 없는 분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면서 “그런 문의를 받을 때마다 해외에서 직접 시니어 홈케어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며 이용을 권하고 싶을 때가 많았다”며 지사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의 시니어 홈케어 서비스는 몸이 불편한 분들에 대한 신체수발 위주의 일반 간병인 서비스에 더해, 말벗과 심리지원, 종교생활, 쇼핑, 가사, 여가 활동까지 지원해준다는 점에서 타 업체들과 차별화되고 있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김한수 대표는 “급속한 고령화 사회의 진입으로 본인은 물론 가족들까지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주위에 많다”면서 “이번 미국 지사 설립으로 비지팅엔젤스코리아만의 특화된 시니어 홈케어 서비스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4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비지팅엔젤스의 한국 마스터프랜차이즈다. 국내 최대 가맹점(67개)과 고객을 보유한, 노인 장기요양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고용노동부와 국민건강보험으로부터 각각 사회적기업과 노인장기요양기관 최우수기관으로 인증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2024 부활절 연합예배

‘2025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4월 20일 오후 4시

예장 통합 총회장 사회, 예장 합동 총회장 설교, 대회장에 이영훈 목사 김정석 감독회장 인사 ‘2025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가 한국 기독교 선교 140주년을 맞아 부활주일인 오는 4월 20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광림교회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1885년 4월 5…

이세종 심방

“심방, 가정과 교회 잇는 가장 따뜻한 통로입니다”

“2023년 12월, 울산교회 고등부 사역을 마무리하던 즈음 출판사에서 연락을 주셨고, 심방이 다음 세대 부흥에 어떤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지 글로 남겨보자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그때 지난 사역 여정을 돌아보며 하나님께서 심방의 길을 열어주신 뒤, 한 영혼이 변화…

기독교한림원

선교 140주년, 한국교회의 진정한 역사와 역할은

한국교회 선교 역사, 140주년 이상 토마스, 칼 귀츨라프 선교사 기억을 암울한 시기 여명의 빛으로 떠올라 새로운 삶의 의미와 희망 가져다줘 근대 사회 진입에 큰 역할 잘 감당 지금도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 한국기독교한림원(이사장 조용목 목사, 원장 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