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 북한아동 돕기 ‘작은 떡 나눔 운동’

신태진 기자  tjshin@chtoday.co.kr   |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 NK사역부가 북한 아동들을 돕기 위한 ‘작은 떡 나눔운동’을 전개한다. 이는 북한 아동 식량지원을 위해 동전을 모아 전달하는 운동이다.

1차로 9월까지 저금통을 모을 예정이며 모인 동전들은 어린이들을 위한 긴급 식량(국수) 지원에 쓰인다.

이 운동은 이미 2009년부터 시작하여 일부 교회들이 동참하고 있으며, 특히 홍콩에 있는 한인교회와 현지교회가 함께 힘을 보태고 있다. 올해부터는 교회나 단체차원을 넘어 각 개인이 이 사역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NK사역부 이관우 목사는 “현재 5세 미만 전체 아이들의 20%에 달하는 숫자가 영양실조에 걸려있다”며 “예수님이 오병이어로 오천 명을 먹이셨던 것처럼 작은 동전이지만 이것을 통해 우리의 사랑이 그 땅으로 흘러가게 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저금통 문의: 397-6380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