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청년부흥대성회, 예배의 본질에 더 집중할 것”

신태진 기자  tjshin@chtoday.co.kr   |  

주최측, 기자간담회 열고 홍보 및 참여 독려

▲주최측이 기자간담회를 갖고 성회를 홍보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주최측이 기자간담회를 갖고 성회를 홍보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오는 6월 6일 오후 12시부터 5시 30분까지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606 전국청년부흥대성회’의 주최측 관계자들이 18일 여의도 클럽피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국교회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지난 2006년 시작돼 매년 진행돼온 동 성회는 초창기에 비해 3배 이상 많은 교회들이 참여하는 등, 명실상부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청년 집회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준비위원장 김광덕 목사는 “전국 교회에서 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는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등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 각지에서도 참여하고 있다”며 “부스를 설치해 동시통역을 하는 등 해외 청년들도 배려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위원장 임권 장로는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든 준비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참석했던 청년들이 은혜를 받아, 다음 성회 때는 더 많은 이들과 함께 참석하겠다고 연락 오는 경우가 많아 기쁨을 느낀다”고 했다.

진행위원장 이진욱 목사는 “단회적 행사가 아니라 참석 청년들이 각 교회에서 활동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후속 프로그램도 이어갈 것”이라며 “올해의 경우 특별히 퍼포먼스를 줄이고 말씀과 찬양과 기도 등 예배의 본질에 더 집중하려 한다”고 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여의도순복음교회 홍보부장 김형효 목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성회는 ‘The Holy Spirit’이라는 주제와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후 5:17)라는 말씀,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라는 부제로 열린다. 조용기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당회장), 이재훈 목사(온누리 교회 담임목사)가 나설 예정이다.

특히 주최측은 이재훈 목사에 대해 “하용조 목사님에 이어 장로교 교리와 원칙을 잘 지키면서도 성령운동을 활발히 하는 목회자”라며 “성령운동으로 잘 알려진 조용기 목사님, 이영훈 목사님과 함께 한국교회 청년들에게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헌재, 낙태법 개정 침묵하면서 재판관 임명만 압박?”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연대를 중심으로 바른교육교수연합,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1인 가구

“교회에서 ‘싱글’ 대할 때, 해선 안 될 말이나 행동은…”

2023년 인구총조사 기준으로 1인 가구는 무려 782만 9,035곳. 전체 가구 2,207만의 35.5%로 열 집 중 네 집이 ‘나 혼자 사는’ 시대가 됐다. 2024년 주민등록인구 통계상으로는 지난 3월 이미 1,0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한다. 2050년에는 전체의 40%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

림택권

“오늘도 역사하시는 ‘섭리의 하나님’까지 믿어야”

“두 개의 평행선으로 이뤄진 기찻길이어야만 기차가 굴러갈 수 있듯, 우리네 인생도 형통함과 곤고함이라는 평행선 위를 달리는 기차와 같지 않을까 한다. 우리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저 좋은 날에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이 우리에…

조혜련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이야기로 쉽게 전하는 성경

생동감 있고 자세한 그림 1천 장 함께해 성경 스토리 쉽게 설명 재미 함께, 신학교수 감수 거쳐 조혜련의 잘 보이는 성경이야기 조혜련 | 오제이엔터스컴 | 614쪽 | 55,000원 CGN 에서 성경 강의를 할 정도로 성경을 많이 읽고 연구한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성경…

열방빛선교회 촤광 선교사

“수령 위해 ‘총폭탄’ 되겠다던 탈북민들, 말씀 무장한 주의 군사로”

“수령님을 위해 총폭탄이 되겠다던 북한 형제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닫고 회개하고 거듭나면서, 지금부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위해 남은 생명을 드리겠다고 고백하더라” 열방빛선교회 대표 최광 선교사는 지난 25년간 북한 선교와 탈북민 사역을 …

북한인권재단 출범 정책 세미나

“인권 말하면서 北 인권 외면하는 민주당, ‘종북’ 비판 못 피해”

재단 설립, 민주당 때문에 8년째 표류 중 정치적 논쟁 대상 아닌 인류 보편의 가치 정부·여당·전문가·활동가들 역량 결집해야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주최한 ‘8년의 침묵, 북한인권재단의 미래는’ 정책 세미나가 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