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자대학교(총장 대행 이지환)는 일선 고등학교 진학 및 취업담당 선생님들을 초청, 산업체위탁교육 시행에 대한 설명회를 29일 본관 회의실에서 가졌다.
경인여자대학교는 지난 7월 5일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산업체위탁 교류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13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교무처 주관으로 해당학과인 호텔경영과 및 식품영양과 교수진들도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각 고교 선생님들은 학생들과 상담과정에서의 다양한 질문들을 세심하게 사전에 메모해 오는 열의를 보이며, 대학과 상호간의 의견을 교환하기도 하였다.
인천여자공고 김승현교사는 “산업체위탁과정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대부분 열악한 가정 형편인 경우가 많고 대학에서의 각종 장학제도 등에 관심이 많은 게 현실이다”며 장학제도 등 다양한 혜택들에 대해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다.
이에 본 행사를 주관한 교무처장 박용희교수(호텔경영과)는 “우리 대학은 등록금 대비 장학금 환원비율이 타 대학에 비해 월등하게 높다고 자부하고 있으며, 산업체위탁 신입생들에 대해서 특히 배려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고 소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협약업체인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대표로 김태완(작전점 점주)도 참석하여 회사소개 및 실무전문가로서 인재 육성 배출을 위한 교육콘텐츠를 공유하기도 하였다.
향후 산업체 위탁 협약 과정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고품질의 교육콘텐츠를 통한 교육과정 등 산업체 실무전문가로 발전하는 필요한 체계적 학습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지도교수와 학생 간의 일대일 책임지도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2년간 대학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