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프로야구 선수 조성민 씨, 스스로 목숨 끊어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故 최진실 씨의 전 남편이자 프로야구 선수였던 조성민 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조성민 씨는 6일 오전 5시 26분경 서울 도곡동 친구 집 화장실에서 벨트로 목을 매 숨져 있는 모습이 친구에 의해 발견됐다. 아직 유서 존재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경찰은 조씨가 스스로 목을 매 숨진 것으로 판단하고 정확한 사인을 수사 중이다.

조성민 씨는 1996년 일본 프로야구 구단 요미우리 자이언츠에 입단하고, 2000년 배우 최진실 씨와 결혼해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이들은 1남 1녀를 두고 결혼 3년 9개월만에 갈라섰다. 이어 최진실 씨는 지난 2008년, 최씨의 동생인 최진영 씨는 2010년 각각 스스로 목숨을 끊은 데 이어 조씨까지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조씨는 지난해 11월 서울 도곡동 한 선술집에서 술을 마시다 폭행 사건에 연루돼 경찰 조사를 받기도 했다.

조성민 씨는 1996년 요미우리 입단 이후 4시즌 통산 11승 10패 11세이브 평균자책점 2.84를 기록했으며, 부상 등으로 요미우리를 퇴단한 후 우여곡절 끝에 2005년 한화 이글스에 입단, 2007년까지 활약하다 은퇴하고 2008년부터는 TV 해설위원으로 활동했다. 2011년부터는 두산 베어스 코치를 맡았다.

조씨의 이같은 안타까운 소식에 네티즌들은 한결같이 “두 아이는 어떡하라고…” 라는 반응들을 나타내고 있다. 최진실 씨와 조성민 씨의 자녀 환희·준희는 지난해 KBS 2TV <남자의 자격> 가족합창단 편에 출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종교 문맹 시대, ‘기독교 문해력’ 제안합니다”

2024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동계연수회 및 한국대학선교학회(회장 이승문 교수)·한국기독교교양학회(회장 이인경 교수) 공동학술대회가 ‘고전으로서의 성서, 교양으로서의 기독교’라는 주제로 19일 오후 연세대학교 상남경영관에서 개막했다. 이날 행사는 개…

1인 가구

초핵가족화, 5060 고독사, 비혼 출산, AI, 마약…

가정사역단체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김향숙)에서 2024년 연말을 맞아 올해 가정 이슈 관련 1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다음은 구체적 내용. 1. 초핵가족화, 1인 가구 증가 앞당겨져 대한민국은 1인 가구 급증으로 인해 ‘초핵가족화’라는 새로운 가족 구조 변…

김상준

9주년 맞는 ‘원크라이’ 김상준 사무총장 “나라 위한 기도회, 위대한 유산”

‘국가 위한 기도’ 문화 되살려야 그리스도인 최고의 방법은 기도 내년 우크라 인근 방문 기도 예정 원크라이가 2025년 9년째를 맞아 1월 3일 오전 11시부터 평촌 새중앙교회(담임 황덕영 목사)에서 개최될 뿐 아니라, 국내외 집회를 잇따라 열며 지경을 더욱 확대…

탄반연합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5차 기자회견

탄핵반대범국민연합 “계엄, 야당의 폭정과 독재에 대응한 것”

탄핵반대범국민연합(탄반연합)이 18일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4차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정치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시도를 강력히 반대하며 헌법재판소에 공정한 판결을 촉구했다. 기자회견에서 탄핵반대범국민연합은 지난 12…

박한수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세상은 진리와 거짓의 영적 전쟁터”… 홀리브릿지네트워크, 7천 용사 세운다

3040 목회자 중심으로 리더 양성 성경적 세계관과 창조 질서 수호 사회 변혁할 교회/기관/단체 연합 홀리브릿지네트워크 선교회는 3040세대의 젊은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성경적 세계관과 창조질서를 수호할 강한 교회를 세우고, 사회 각 영역에서 변혁을 일으킬 …

서울신학대학교 서울신대 신학전문대학원 제1기 웰다잉 Well-Dying 최고위 과정

“신학대에서 개설할 수 있는 가장 의미 있는 과정”

천국 입학 준비, 잘 안 돼 있어 죽음 생각과 대화 피하는 현실 당하지 않고, 맞이하는 죽음을 국내 신학대 최초로 개설된 서울신학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원장 하도균 교수) 제1기 기독교 웰다잉(Well-Dying) 최고위 과정 종강예배가 12월 19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 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