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팅엔젤스코리아-이지웰페어 실버케어 서비스 협약
세계적인 시니어홈케어전문기업 비지팅엔젤스코리아㈜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와 함께 실버케어(중산층케어, 노인장기요양)서비스를 5월부터 제공한다.
이에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이지웰페어㈜가 보유하고 있는 공무원·공공기관 및 대기업과 각급 기업 등 625개의 고객사와 고객사 근로자 136만명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지웰페어는 고령화시대 추세로 노인복지를 위한 각종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부모 봉양에 대한 수요가 커짐에 따라, 복지카드 사용처에 실버케어(부모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카드는 직장인들에게 1년 동안 주어진 복지 예산을 쓸 수 있게 한 카드이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관계자는 “자녀들이 도시에서 근무를 하고 있지만,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에 대한 생각은 늘 변함없이 하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실버케어는 핵가족화로 인해 혼자 또는 노부부끼리 사는 분들을 부모로 둔 직장인들을 위한 선택적 복지항목”이라며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등급판정을 받지 않았더라도 도움이 필요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한수 비지팅엔젤스코리아 대표는 “노인복지 수요는 급속히 증가하는데 정작 직장생활로 바쁜 자식들은 감당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며 “그런 틈새시장을 복지카드가 메워주니, 직장인들 사이 더욱 많은 인기를 누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복지카드는 제휴된 쇼핑몰이나 마트에서 신용카드의 기능처럼 복지카드의 포인트만큼 차감되고, 나머지 금액은 따로 결제가 되는 포인트형 카드이다. 한편 요즘은 복지카드 제휴서비스가 워낙 넓어져 가전제품에서부터 결혼정보회사, 여행상품까지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