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도와 무안 갯벌에서 펼쳐지는 어린이 갯벌 탐사

김은혜 기자  grace@chtoday.co.kr   |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탐사대원 80명 모집

코카-콜라사는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에 대해 배우는 ‘2013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3·4차에 참가할 어린이 습지탐사 대원을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4~6학년으로, 3차는 7월 26일 신안 ‘증도갯벌’에서 4차는 7월 27일 전남 ‘무안갯벌’에서 각각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그린리더십 과정은 여름방학 특집으로 기획돼 3∙4차를 동시에 모집하며, 각 차수별 40명씩 총 80명을 모집한다. 참가 희망을 원하는 학생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 혹은 어린이 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원하는 차수를 선택해 ‘참가 지원동기 및 습지보호에 대한 나의 생각과 의견’을 에세이 형식으로 작성하여 이메일 (iohci@greenfund.org)로 접수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 대원에게는 교육 자료집 및 단체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3차와 4차의 습지 탐험이 이루어지는 ‘증도갯벌’과 ‘무안갯벌’은 풍부한 생물다양성과 지질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람사르 협약’에 등록된 남해안의 대표적인 갯벌이다. ‘증도갯벌’은 깨끗한 주변 환경과 게, 갯지렁이, 조개 및 고둥 등 다양하고 풍부한 저서생물이 살고 있어 국제적 취약종인 노랑부리백로, 가창오리 및 알락꼬리마도요가 출현하고 있다. ‘무안갯벌’은 짱뚱어의 주요 서식처 중 한 지역으로 해안선과 조류의 영향으로 갯벌의 유형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며, 방조제 같은 인공 구조물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자연의 원시성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2011년부터 시작한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연중 4회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습지 보존의 중요성을 배우고, 물의 소중함과 생명 존중 및 자연 보존에 대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차부터 4차까지 교육기간 참가자 중 선발된 8명의 최우수그린리더에게는 해외 람사르 습지탐방을 할 수 있는 해외 연수특전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