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1신] 예배와 성찬식으로 3박4일 일정 개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김동엽 부총회장, “사랑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자” 설교

▲총회 개회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대웅 기자
▲총회 개회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대웅 기자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제98회 정기총회가 9일 오후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담임 김삼환 목사)에서 개회했다.

오후 2시 개회예배는 손달익 총회장 사회로 김동엽 부총회장이 ‘그리스도인,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막 10:45)’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부총회장은 “교회는 애통하는 사람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위로자, 고아와 과부, 가난한 이들을 돕는 보호자로서 시대적 사명을 감당해 왔다”면서도 “오늘날 실망한 이들이 떠나는 현실과 사회의 각종 병폐를 교회가 막아내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부총회장은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에 사랑을 실천하고 나눌 때만이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고, 우리 모두를 변화시킬 수 있다”며 “이것이 바로 오늘날 교회의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고령화 시대에 노인들을 섬기고, 미혼모와 가정 해체로부터 아이들을 살피며, 희귀병과 난치병으로 고통당하는 이들을 돌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WCC 10차 총회에 대해서는 “이러한 큰 잔치가 한국에서 열리는 것은 하나님의 큰 은혜이고, 지금 세계 교회는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며 “이번 총회는 일치를 경험하는 놀라운 기회가 될 것이고, 이제 우리는 세계를 사랑으로 품어야 한다”고 했다.

▲총회 개회예배에서 성찬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총회 개회예배에서 성찬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설교 후에는 성찬식을 진행했으며, 헌금은 종군위안부, 목회자 유가족, 다문화가정, 공주원로원 등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예배는 총회가 ‘장로교회의 노래’ 제창과 증경총회장단 인사, 류영모 서기의 광고와 축도로 마무리됐다.

장소를 제공한 명성교회 김삼환 증경총회장은 “증경총회장님들과 1500여 목회자와 장로님들을 모시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저희들의 바람은 총회가 은혜롭게 진행되고, 오셔서 마칠 때까지 불편하지 않게 잘 지내다 가시는 것”이라고 말했다.

예배 뒤에는 개회 선언과 회원 점명, 임원 선거 등이 진행된다. 현장은 선거 준비로 잠시 정회했으며, 목사부총회장에는 기호 1번 공병의 목사와 2번 정영택 목사가 경선을 벌인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