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상담 A to Z’, ‘도형상담 실전’, ‘도형상담 FOCUS’
최근 많은 이들이 도형상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 도형상담은 도형 6개를 그리면 1분 안에 성격과 현실을 파악할 수 있는 상담기법으로, 누구에게든지 적용하여 간단하게 상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형상담에 관해 3권의 책을 편찬한 송기청 목사(생명샘교회)는 “도형을 그리는 순간부터 상대방에 대해 알 수 있어, 짧은 시간에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상담기법에는 도형상담 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도형상담을 하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3권의 책을 내놓게 됐는데, 읽어 보신 분들이 ‘읽기만 해도 도형상담이 이해된다, 그대로만 읽어주어도 상담이 된다, 도형상담에 관하여 전부를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다, 정말 필요한 책이다’ 등의 말씀을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송 목사는 “‘도형상담 A to Z’, ‘도형상담 실전’, ‘도형상담 FOCUS’ 책자가 도형상담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형상담 A to Z(도형상담으로 여는 관계전도)
‘도형상담의 정석’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송기청 목사는 많은 이들에게 도형상담 강의를 하며 ‘어떻게 하면 도형상담을 전도하는 데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가르치고, 도형상담을 배우는 이들이 빨리 배울 수 있을까?’는 고민을 하는 가운데, 도형상담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책으로 내놓게 됐다. 도형상담 A to Z는 공식표대로만 하면 분석하고 상담하는 문제가 없도록 만들었다.
또한 이 책은 원래는 강의안으로 만들어졌었다. 송기청 목사는 “주로 목회자 부부들에게 강의를 했기에 이 책 한 권만 있어도 도형상담을 정복하고 상담까지 할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 필요하신 분들이 점점 많아져서 판매하게 됐다”며 “책만 보셔서 도형상담을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상담할 수 있는 내용들이 다 정리돼 있어 책 한 권이면 도형상담 분석에서부터 상담까지 마칠 수 있다. 도형상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과 배우신 분들은 이 책 한 번만 보시면 깜짝 놀라실 것”이라고 언급했다.
도형상담 실전
도형상담을 배웠어도 내가 분석하고 해석한 것이 맞는지 틀리는지 구별을 할 수 없을 때가 많다. ‘도형상담 A to Z’가 도형상담의 정석이라면 ‘도형상담 실전’은 문제 풀이집이라 할 수 있다. 정석을 알고 있어도 문제를 풀 때에는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문제를 많이 풀어 보면 자신감이 생긴다. 도형상담을 하면서 문제를 먼저 많이 풀어 보고 실전에 돌입하면 훨씬 수월하고 자신감이 생긴다. 이 문제를 해결해 주는 책이 바로 ‘도형상담 실전’이다. 문제를 실전이라 생각하고 분석한 후에 상담까지 하고, 내가 이렇게 분석하고 상담한 것이 잘했는가 잘못했는가를 알 수 있는 것이 ‘도형상담 실전’이다.
도형상담 FOCUS
‘도형상담 FOCUS’는 말 그대로 도형상담 알맹이만 정리돼 있다. 송기청 목사는 “누구든지 아주 짧은 시간에 도형상담을 알 수 있게 만드는 책으로, 도형상담을 짜고 짜고 짜서 다른 말로 하면 도형상담을 요약에 요약한 책이라고 보시면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