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한방다이어트

김은혜 기자  ehkim@chtoday.co.kr   |  
▲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붓기한의원 장석원 원장.
▲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붓기한의원 장석원 원장.

멋진 몸매가 중요한 스펙의 하나로 자리잡은 요즘 뱃살과 전쟁을 벌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건강을 위해서, 미모를 위해서, 또는 자기만족을 위해서 제각기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인내심이 강한 사람들에게 조차도 다이어트는 쉬운 일이 아니다.

불규칙하게 운동과 식이조절을 해보지만 스트레스와 잦은 야근, 술자리로 인해 오히려 뱃살은 늘어만 간다. 현대인에게 평생 숙제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어떻게 하면 부작용 없이 건강하게 감량할 수 있을까?

뱃살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뉜다. 이중 건강에 주로 문제가 되는 것은 내장지방으로 내장지방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지방간 등 대사증후군의 원인이 된다. 내장지방은 내장 사이사이에 위치해 있는 지방을 말하는데 복부 CT 사진상 내장지방의 총면적이 100cm2 이상이면 적극적인 치료를 필요로 한다.

뱃살을 빼는 기본은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고 소식하면서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다. 뱃살은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금방 찌는 반면 한번 찌면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빼기 힘든 뱃살을 빼기 위해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가 중요한 만큼, 맞춤 처방이 가능한 한방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붓기한의원 장석원 원장은 “단순히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여 빠르게 뱃살을 빼려다 보면 체지방 위주의 감량이 아니라 근육량이 많이 감소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며“근육량 감소는 기초대사량 저하로 이어지게 되고, 이는 요요현상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므로 체지방 분해를 촉매해주는 한약과 함께 적절한 운동법,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한방다이어트를 통해 체지방 위주의 건강한 감량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덧붙여, 장 원장은 “내장비만은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며 “다이어트시 피하지방에 비해 내장지방이 잘 안빠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해감산이라고 하는 내장지방분해제를 추가로 처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감산의 효능과 관련한 수차례 실험에서 복용안한 실험군에 비해 이 약재를 복용한 실험군이 20% 내장지방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