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청 목사, 동영상 강의로 도형상담 알리기 앞장

김은혜 기자  grace@chtoday.co.kr   |  
▲송기청 목사(도형전도학교 대표).
▲송기청 목사(도형전도학교 대표).

도형전도학교 대표 송기청 목사(생명샘교회)가 동영상 강의로 도형상담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송기청 목사는 “전문적으로 도형상담을 배우고 싶지만 거리 및 시간적으로 맞지 않아 배우지 못한 이들을 위해 동영상 강의를 만들었다”며 “강의를 제작한 뒤 병이 날 정도로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 전도와 상담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도형전도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는 동영상 강의는 12강좌이며, 1강좌당 30분으로 구성돼 있다. 동영상 강의안 교재는 ‘도형상담 A to Z’와 ‘도형상담실전’으로, ‘도형상담 A to Z’ 책 그대로 동영상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1강 도형상담이란?
제2강 도형과 기질
제3강 도형별 성격1
제4강 도형별 성격2
제5강 도형별 성격3
제6강 도형별 성격4
제7강 도형별 관심사1
제8강 도형별관심사2
제9강 1차 공식1
제10강 1차 공식2
제11강 2차가 성격으로 쓰이는 경우
제12강 특이도형

송 목사는 “강의는 이해를 돕기 위해 시각적 연상법으로 구성했다. 시각화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다”며 “그림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잊히지 않고 머리에 계속 남아, 젊은 분들은 1번만 들어도 알 수 있고 연세가 있는 분들도 2-3번 들으면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송기청 목사는 “부족하지만 도형상담 동영상 강의를 통해 전도와 상담에 관심 있는 이들과 자녀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 부부관계가 어려운 이들과 청소년 상담에 관심 있는 이들, 사람과의 관계가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도형상담은 동그리미(○), 세모(△), 네모(□), 에스(S) 4개의 도형을 그리게 한 후에 그 위치·모양·크기 등을 해석해 성격과 현실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현실의 고민과 문제를 치료하는 상담기법이다.

송 목사는 “1분이면 상대방 마음의 문을 열어 대화가 되며, 더 나아가 가족 상담까지 가능하게 된다”며 “도형상담을 통해 자존감이 높아지고, 부부가 서로를 알아감으로 부부의 관계가 회복된다. 부모는 자녀들을 이해함으로 부모와 자녀와의 관계가 좋아지고, 자녀들의 특성을 알아 자녀들의 진로문제를 코치해 주고, 다른 사람과 나와의 다름을 인정하여 타인과의 관계가 원만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목회자, 상담사, 사회복지사, 교사, 가정사역자, 학원담당자 등 사람을 많이 만나는 이들이 도형상담을 배우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특히 전도에 있어 관계를 지속적으로 맺어 복음으로 결실하는 것이 중요한데, 도형상담은 관계를 맺게 하는 데 아주 탁월하다. 많은 분들이 인정하는 관계맺는 법”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031-855-7670, 031-878-8669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