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에서 들리는 케롤송과 첫눈 그리고 차가운 바람은 연말이 다가왔음을 온몸으로 실감하게 한다. 겨울은 다른 때에 비해 피부 노화 및 주름관리에 힘을 기울여야 하는 시기다. 매서운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 실내와 바깥의 온도 차이가 많이 나는 환경에서 얼굴의 잔주름은 급속도로 많아지고 깊어지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보통 여성들의 경우 화장품을 통하여 꾸준히 관리를 하는 편이지만 이미 주름이 자리 잡았다면 광고의 문구처럼 개선되기 어렵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주름을 펴주는 리프팅 시술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다. 리프팅은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효과와 함께 안면윤곽수술 또는 양악수술과 같은 효과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주름 리프팅 시술로는 과거에는 피부를 절개해 당기는 거상술등이 인기를 끌었지만 부자연스러움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효과를 주는 레이저 리프팅이 선호되고 있다.
레이저 리프팅에도 그 종류가 다양하지만 많은 전문의들이 추천한 탁월한 주름 개선 프로그램은 바로 써마지CPT였다. 써마지CPT는 수술하지 않고 고주파를 이용한 시술 방법으로, 입 주위 팔자 주름과 이마 및 눈꺼풀 처짐 현상과 목주름에 도움 준다.
써마지CPT는 피부 진피층에 고주파를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에 탄력을 높여주는 시술이다. 전용 써마지CPT팁을 통해 나오는 고주파 에너지는 피부 속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깊숙이 전달돼 콜라겐을 수축시켜 탄력을 회복하고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하기 때문에 잔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써마지병원 메디라인클리닉 박준우 원장은 “써마지CPT는 주름개선 목적보다 피부재생을 통해 노화를 방지해주는 장비로 탄력 저하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에 적당하다”며 “하지만 단순히 피부 겉으로 나타나는 주름제거 목적이 아니라 피부 속 자체를 건강하게 살아나게 하는 시술인 만큼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박 원장은 “무엇보다 과도하게 피부만 당기는 주름제거 시술은 부자연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게 될 수 있으므로 피부자체의 콜라겐 지지기반을 탄탄하게 해주는 써마지CPT와 같이 적절한 시술을 통해서 자연스러운 인상을 갖는 것이 주름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다” 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