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목사, ‘웃으니 힐링되고 힐링되니 웃음 나는’ 특강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국제레크리에이션협회 법인 신사옥 매입 기념 ‘신바람 힐링 행복축제’

▲이광재 목사가 특강을 하고 있다.
▲이광재 목사가 특강을 하고 있다.

최근 인천시 중구 경동에 사옥을 매입한 사단법인 국제레크리에이션협회(회장 이광재 목사)가, 이를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기독문화선교회(대표 서정형) 주최로 ‘신바람 힐링 행복축제’를 개최했다. 법인 사옥에서 열린 이번 축제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힐링과 웃음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섰고, 평일 낮시간이었음에도 참석 인원이 당초 예상했던 120명을 훌쩍 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특히 국내 웃음치료 분야 최고 권위자이자 첫 박사학위 취득자 이광재 목사는 다양한 유머와 위트로 참석자들을 시종 폭소하게 만들면서도, 성경 말씀을 통해 마음을 어루만지며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우리가 웃고 박수를 치면 몸 안에서 치유 세포와 좋은 호르몬이 생성된다. 매일 15초씩 화끈하게 6~7년을 더 살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며 “그리고 그보다 더 좋은 것은 시편의 기자가 말한대로 ‘손뼉 치며 찬양하며, 말씀 듣고 아멘으로 화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박사는 “구약성경을 보면 박수 치며 환호할 일이 많고, 신약성경을 보면 더욱 그렇다. 홍해가 갈라질 때 이스라엘 백성들이 환호하지 않았겠나?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었던 병자가 환호하지 않았겠나? 그러한 기적의 역사가 여러분의 가정, 직장, 인생에 일어나 기쁨이 넘치길 바란다”고 축복했다.

이 박사는 “우리 뇌는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지 못한다. 가짜로라도 웃으면 웃음과 긍정의 코드로 우리 몸을 맞춰 놓는다”며 “아침마다 거울을 보며 웃는 연습을 하면 신바람나는 힐링의 삶을 살 수 있다”고 했다.

▲이광재 목사의 유도에 따라 박수를 치고 있는 참석자들.
▲이광재 목사의 유도에 따라 박수를 치고 있는 참석자들.

이 박사는 “다른 사람들은 다 잘 되는 것 같은데 나만 힘들다는 생각이 드느냐”고 반문한 뒤, “다 힘들지만 웃음으로 이겨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호탕한 웃음으로 국민적 사랑을 받는 탤런트 전원주 씨의 예화를 들며, “우리가 명품 인생을 살아야 하고 명품 신앙을 해야 한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그토록 원하셨던,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삶이다. 그러한 삶을 통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사람을 기쁘게 하길 바란다”고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축제에는 이밖에도 김문훈 목사(부산 포도원교회), 코미디언 배영만 전도사, 개그맨 정종철 집사 등이 강사로 나섰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