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양화진문화원 이어령-이재철 대담 주제는 ‘인생’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3월 목요강좌 일정 발표

▲2014년 3월 목요강좌 강사진.
▲2014년 3월 목요강좌 강사진.

2014년 3월 양화진 목요강좌 일정이 발표됐다.

올해 재개되는 이어령 박사-이재철 목사의 대담 주제는 ‘인생’이며, 이어령 박사의 인생과 작품 세계를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게 된다. 그 첫 강연은 오는 13일 오후 8시로, 24세 때 발표하여 문단에 큰 파장을 일으킨 이어령 박사의 ‘우상의 파괴’를 놓고 대담을 펼친다.

이외에 6일 1970-80년대 민주화 인사들을 돌보아 준 채현국 효암학원 이사장이 ‘채현국의 이러쿵저러쿵’을, 20일 김영란 전 대법관이 ‘공정한 한국 사회를 위한 제안’을, 27일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봉사단체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이준석 대표교사가 ‘비영리단체와 젊은 창의력’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양화진문화원(명예원장 이어령, 원장 박흥식)은 민족의 독립과 근대화에 앞장섰던 초기 기독교의 얼이 담긴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의 관리·운영을 위해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재단(이사장 강병훈 목사)이 창립한 100주년기념교회(담임 이재철 목사)의 부설 기관이다.

양화진문화원은 2010년 3월부터 우리 사회와 소통하기 위해 양화진 목요강좌를 개설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