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펜실베이니아, 기독교 신앙 통해 출생의 아픔 극복

애틀랜타=신디김 기자  newspaper@chtoday.co.kr   |  
▲2014 미스 펜실베니아 발레리 가토.
▲2014 미스 펜실베니아 발레리 가토.

2014 미스 펜실베이니아 발레리 가토(24)가, 기독교 신앙을 통해 출생의 아픔을 딛고 일어섰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가토는 지난 5일(현지시각) 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성폭행으로 태어났다’고 언급했다.

가토의 어머니는 당시 19세에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서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한 남성에게 칼로 위협받으며 성폭행을 당했다. 가토는 생물학적 아버지의 얼굴도 모른다.

가토는 10살 때 자신의 출생의 비극을 알고 고통스러워했지만, 그녀의 어머니는 “어떤 나쁜 사람이 나에게 큰 상처를 줬지만, 하나님께서 너를 나에게 주셨다”고 가토에게 말했다.

또한 가토의 할머니는 “하나님은 우리에게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시련만 주신다”고 설득해, 가토의 입양을 막았다. 가토의 할머니는 독실한 크리스천이었다.

가토는 “나는 성폭행이라는 비극을 통해 태어났지만, 가족의 사랑을 받으면서 신앙 안에서 긍정적이고 행복한 마음을 소유했다”며 “성폭행 피해를 받은 많은 여성들이, 나를 통해 적극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메시지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녀는 현재 현재 18~30세 여성을 상대로 성폭행 예방 및 대처에 대한 강연과, 지역 사회 봉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울 힘조차 없는 탄식, 곳곳에서”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 “곳곳에서 울 힘조차 없는 탄식”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한국교회가 긴급구호에 나섰다. 국내에서 발생한 가장 큰 항공사고로 여겨지는 이번 참극 앞에서 한국교회는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말씀을 실천하며 아픔을 나눴다. 사고 발생 당일인 12월 29일, 비통한 소식을 들은…

새해 일출

2025년, 한국교회의 4가지 사명을 생각한다

세계 선교 완성에 지속적 공헌 전 세계 기독교 변증 사명 감당 기독교 정체성 회복 사명 헌신 건강한 종말 및 재림 신앙 확립 불안한 국내 정치상황과 급변하는 국제 정세로 힘들었던 2024년이 지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는…

신학자 올해의 성경구절 2024

신학자 20인, 성경으로 돌아본 2024년과 내다본 2025년

학자들 신약 9인, 구약 11인 선정 로마서 8장 28절, 최초 중복 선택 어렵지만 희망·용기 잃지 말아야 하나님 섭리 역사 선명하게 확신 2024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뇌 썩음’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이 어느 때보다 잘 어울…

2025년 새해 신년 신년사

“새해, 사랑 실천할 때 화목과 평화 찾아올 것”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하고, 정치권 중심의 극심한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했다. 대부분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전에 신년사가 쓰여졌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다. 한교총 “분열…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6쪽 | 25,000원 “창조의 모든 부분들이 이루는 이 완벽하고 조화로운 상호 의존을 설명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2024년,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은?

2024년 한 해 동안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을 분석한 ‘한국교회 빅데이터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스펠투데이와 크로스미디어랩이 공동 연구한 이번 조사는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와 이미지 변화를 파악하고, 언론 보도 속에서 드러난 교회의 현주소를 성…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