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고객의 마음 사로잡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기술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잽, 잽, 잽, 라이트훅
게리 바이너척/박선령 | 위키미디어 | 354쪽 | 18,000원

훌륭한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소비자가 물건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만드는 것이다. 때문에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과 시기, 장소, 그리고 그것을 전달하는 사람이 중요할 수 밖에 없다.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게 해주는 상세 가이드북 <잽, 잽, 잽, 라이트훅이 출간됐다. 저자 바이너척은 독자들이 기대하는 열정적이고 세상 물정에 밝은 모습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방식을 바꿔 결국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마케팅 담당자들의 라이트훅을 강화하는 법을 이 책에서 알려준다. 

요즘 시대는 단순히 품질이 뛰어난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모바일 기기에 완벽하게 적응할 수 있는 고품질 콘텐츠를 개발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에게 소리만 지르는 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트위터, 텀블러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 맞는 새로운 내러티브 형태를 이용해 고객과 관계를 맺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소셜을 통한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웃음과 박장대소, 생각할 거리, 재미있는 게임, 타인의 인정, 현실에서 잠시 탈출할 기회를 주는 가볍고 유익한 콘텐츠다. 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를 알려준다. 좋지 못한 사례도 제시해 어떤 점이 잘못됐는지도 지적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애즈베리대학교

2년 전 ‘애즈베리 부흥’ 참여·목격자의 직접 증언 보고서

애즈베리대 부총장의 15일 일지 채플 총괄 담당, 핵심 사역 주재 하나님 Z세대 흔들어 깨우신 것 젊은 사람들을 사용하시는 습관 특별한 일 일어나고 있다 느껴 사랑의 불길 Z세대 위해 타올라 부어주시는 부흥의 세대 사라 토마스 볼드윈 | 남성혁 역 | 다음시…

청년연합

“조작된 증거 기반 탄핵, 법치주의 심각한 도전”

‘헌법재판소 대통령 탄핵 심판 10가지 위법사례, 불법 탄핵 심판 강력 규탄 및 국가 안보 강화를 위한 간첩법 개정 촉구 기자회견’이 3월 17일 오전 7시 40분부터 9시까지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개최됐다. ‘다음세대 부흥을 위한 청년연합’ 주최로 열린…

탈북민

“中 정부, 구금 중인 탈북민 2천여 명 모두 석방하라”

中, 北과 탈북민 동향 업무협약 탈북민 감시·관리 더 심해질 것 3대 세습 정권 비호·공조, 분노 중국 정부의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3월 17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입구에서 개최됐다. 최근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탈출에 성공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