잽, 잽, 잽, 라이트훅
게리 바이너척/박선령 | 위키미디어 | 354쪽 | 18,000원
훌륭한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소비자가 물건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만드는 것이다. 때문에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과 시기, 장소, 그리고 그것을 전달하는 사람이 중요할 수 밖에 없다.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게 해주는 상세 가이드북 <잽, 잽, 잽, 라이트훅이 출간됐다. 저자 바이너척은 독자들이 기대하는 열정적이고 세상 물정에 밝은 모습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방식을 바꿔 결국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마케팅 담당자들의 라이트훅을 강화하는 법을 이 책에서 알려준다.
요즘 시대는 단순히 품질이 뛰어난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모바일 기기에 완벽하게 적응할 수 있는 고품질 콘텐츠를 개발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에게 소리만 지르는 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트위터, 텀블러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 맞는 새로운 내러티브 형태를 이용해 고객과 관계를 맺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소셜을 통한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웃음과 박장대소, 생각할 거리, 재미있는 게임, 타인의 인정, 현실에서 잠시 탈출할 기회를 주는 가볍고 유익한 콘텐츠다. 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를 알려준다. 좋지 못한 사례도 제시해 어떤 점이 잘못됐는지도 지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