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고객의 마음 사로잡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기술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잽, 잽, 잽, 라이트훅
게리 바이너척/박선령 | 위키미디어 | 354쪽 | 18,000원

훌륭한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소비자가 물건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만드는 것이다. 때문에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과 시기, 장소, 그리고 그것을 전달하는 사람이 중요할 수 밖에 없다.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게 해주는 상세 가이드북 <잽, 잽, 잽, 라이트훅이 출간됐다. 저자 바이너척은 독자들이 기대하는 열정적이고 세상 물정에 밝은 모습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방식을 바꿔 결국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마케팅 담당자들의 라이트훅을 강화하는 법을 이 책에서 알려준다. 

요즘 시대는 단순히 품질이 뛰어난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모바일 기기에 완벽하게 적응할 수 있는 고품질 콘텐츠를 개발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에게 소리만 지르는 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트위터, 텀블러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 맞는 새로운 내러티브 형태를 이용해 고객과 관계를 맺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소셜을 통한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웃음과 박장대소, 생각할 거리, 재미있는 게임, 타인의 인정, 현실에서 잠시 탈출할 기회를 주는 가볍고 유익한 콘텐츠다. 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를 알려준다. 좋지 못한 사례도 제시해 어떤 점이 잘못됐는지도 지적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성료 감사 및 보고회

“‘현장에만 110만’ 10.27 연합예배, 성혁명 맞서는 파도 시작”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성료 감사 및 보고회’가 21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렸다. 지난 10월 27일(주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 예배는 서울시청 앞 광장을 중심으로 광화문-서울시의회-대한문-숭례문-서울역뿐만 아니라 여의대로…

제56회 국가조찬기도회

‘윤석열 대통령 참석’ 제56회 국가조찬기도회… “공의, 회복, 부흥을”

“오늘날 대한민국과 교회, 세계 이끌 소명 앞에 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며 온전하신 뜻 분별해야” 윤상현 의원 “하나님 공의, 사회에 강물처럼 흐르길” 송기헌 의원 “공직자들, 겸손·헌신적 자세로 섬기길” 제56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가 ‘…

이재강

“이재강 의원 모자보건법 개정안, 엉터리 통계로 LGBT 출산 지원”

저출산 핑계, 사생아 출산 장려? 아이들에겐 건강한 가정 필요해 저출산 원인은 양육 부담, 비혼 출산 지원은 앞뒤 안 맞는 주장 진평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강 의원 등이 제출한 모자보건법 개정안을 비판하는 성명서를 21일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

다니엘기도회

다니엘기도회 피날레: 하나님 자랑하는 간증의 주인공 10인

①도대체 무엇이 문제입니까? - 이미재 집사 (오륜교회) ②모든 것이 꿈만 같습니다! - 박광천 목사 (올바른교회) ③어린이다니엘기도회를 기대하라! - 강보윤 사모 (함께하는교회) ④천국열쇠 - 강지은 어린이 (산길교회) ⑤용서가 회복의 시작입니다 - 최현주 집…

예배찬양

“예배찬양 인도자와 담임목사의 바람직한 관계는?”

“담임목사로서 어떤 예배찬양 사역자를 찾고 싶으신가요?” “평신도의 예배찬양 인도에 한계를 느낀 적은 없으신가요?” “예배찬양 사역을 음악 정도로 아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가르치고 계신가요?” 예배찬양 사역자들이 묻고, 담임목사들이 답했다…

 ‘생명윤리와 학생인권조례’

“학생 담뱃갑서 콘돔 나와도, 학생인권조례 때문에 훈계 못 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세미나가 ‘생명윤리와 학생인권조례’를 주제로 21일(목)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이상원 상임대표는 환영사에서 “학생인권조례는 그 내용이 반생명적 입장을 반영하고 있고, 초‧중‧고등학교에서 사실상 법률…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