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평생교육개발원, 교수·강사 임명 및 자격증 수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이광재 이사장 “하나님 주신 최고의 선물 ‘웃음’ 넘치는 대한민국으로”

▲이광재 박사 등 교수진들이 임명식·수여식을 함께한 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이광재 박사 등 교수진들이 임명식·수여식을 함께한 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사장 이광재 박사)은 국제레크리에이션협회·국제유니버시티평생교육원과 함께 3일 인천 중구 경동에 위치한 동 개발원 강당에서 ‘교수·강사 임명식 및 자격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강숙 외 8명이 교수로, 안정숙 외 21명이 최고위 전문강사로, 곽정숙 외 8명이 노래 전문강사로 각각 임명됐다. 또 김정미 외 16명에게 노인건강운동지도사 자격증을, 강희정 외 20명에게 웃음코칭&레크리에이션 자격증을, 취업대비반을 통해 실버라인댄스지도자 과정과 재활레크리에이션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강지은 외 39명에게 관련 자격증을 각각 수여했다.

격려사를 전한 이광재 박사는 “협회가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하나님의 역사하심 덕분”이라며 “고비 때마다 하나님께서 저를 세워주셨다”고 고백했다. 또 “오늘 수료하시는 여러분들께서 저와 함께해 주셨기에 협회가 발전할 수 있었다”며 “여러분과 함께 대한민국에 하나님께서 주신 최고의 선물인 ‘웃음’이 넘쳐나게 하는 일을 계속 감당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박사는 “오늘 자격증을 받으시는 분들은 더 이상 비전문가가 아니라 어엿한 전문가들이시니, 더욱 알차게 활동해 달라”며 “저도 이번에 국민비전부흥사협의회 공동회장이 되었는데,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협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사 최균형 목사는 축사에서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기뻐야 한다. 자신의 삶에서 웃음이 넘쳐야 다른 사람들에게도 웃음과 기쁨, 행복을 줄 수 있다”며 “자격증을 받은 것에 안주하지 말고, 계속 공부하며 실천하는 삶을 통해 대한민국을 웃게 만드는 이들이 되자”고 권면했다.

이날 임명식 및 자격증 수여식 후에는 라인댄스·건강체조 발표 경연대회가 마련되기도 했다.

▲교육생들과 함께한 이광재 박사. ⓒ이대웅 기자
▲교육생들과 함께한 이광재 박사. ⓒ이대웅 기자

이날 임명식에 앞서, 국제평생교육개발원에서는 ‘미래의 꿈나무’들을 키우기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들은 장학후원회 ‘1004클럽’을 조직, 모은 기금 전액을 연구사업·장학사업 등 법인의 미래를 위한 투자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발전기금은 일반발전기금과 지정발전기금으로 나뉘는데, 지정발전기금은 기부자가 지정한 내용에 사용된다. 이광재 이사장은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나눔을 시작하시는 게 어떻겠느냐”며 “1004클럽 멤버가 되시면 개인 및 개인사업자들의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 법인이 주관하는 교육과정의 교육비도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며 “많은 분들께서 동참해 주시면 지속적으로 장학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국제레크리에이션협회는 최근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에게서 △옛이야기전래놀이지도사 △노인재활레크리에이션지도자 △놀이문화지도사 과정 등을 승인받았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 시작되는 ‘제15기 최고지도자(전임강사) 및 10기 교수과정’과 다음 달 2일부터 8주간 계속되는 ‘2015년 교육부 소관 국가공익법인 특별지원사업 평생학습 특별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평생학습 특별과정은 교육비 30만원 중 25만원을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어, 5만원만 납부하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문의: 032-421-4560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