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우호와 선교협력 감사 및 국제교류협력대상 시상식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11일 오전 7시 30분 국회의사당 귀빈식당에서

‘한·미 우호와 선교협력 감사 및 국제교류협력대상 시상식’이 오는 11일 오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귀빈식당 홀에서 개최된다.

국가조찬기도회를 하루 앞두고 해외 정·교계 인사들이 대거 방한하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특히 미국국가조찬기도회 동북아 대표인 글렌 멀레이 회장 일행도 참석할 예정이다.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피습 이후 한미관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열려 더욱 뜻깊다.

글렌 머레이(Glenn F. Murray) 회장은 미국 연방의회 국가조찬기도회 소속 지도자다. 총 60여 차례 한국을 방문하는 등 척박한 동아시아 선교 현장을 직접 찾아 당면 현안을 해결하고, 한·미 우호와 선교협력 강화에 크게 기여해 온 ‘친한파(親韓派)’ 인사다.

주최측은 이날 머레이 회장에게 ‘세계한인교류협력대상 상패와 기념메달’을, 또 루마니아에서 3회째 참석한 베노니 상원의원과 한-루마니아 국회친선협회장 쿱 사이온 하원의원에게는 기념패를 전달한다.

행사를 준비해 온 김영진 W-KICA 상임대표는 “우리나라가 미국 다음가는 연혁과 규모로 지구촌 선교대국으로 자리매김한 데는, 이름도 빛도 없이 척박한 선교 현장을 누비며 실사구시의 원칙을 준수한 글렌 머레이 회장과 국제기아대책기구의 아버지인 토니 홀 미 연방 11선 하원의원 등 여러 지도자들의 헌신과 숨은 노고가 있었음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W-KICA는 앞으로도 국제 부문에서 토니 홀 의원과 마이클 혼다 의원, 일본의 도이 류이치 전 의원 등 사랑의 빚을 크게 진 분들의 은혜와 사랑을 길이 간직하고 감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홍문종 국회조찬기도회장, 김창준 전 미국 연방 3선 하원의원과 감경철 국가조찬기도회장 등이 축사를, 소강석 한·일기독의원연맹 지도목사가 축하메시지를, 장헌일 명지대 교수가 사회를 각각 맡는다.

이번 행사는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와 한국 교계 평신도5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