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이슬람선교훈련원 제1기 개강예배 및 특별강좌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장총 제공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장총 제공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황수원 목사, 이하 한장총) 이슬람대책위원회(위원장 나성균 목사)는 17일 오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이슬람선교훈련원’(원장 이만석 목사) 제1기 개강예배 및 특별강좌를 개최했다.

황수원 대표회장은 개강예배 설교를 통해 “한국교회가 진리를 알고 가르치는 가장 기본적인 일에 소홀했기에 비진리에 직면했고, 이제 이슬람의 물결이 큰 도전이 됐다”며 “한국교회가 진리이신 예수님께로 돌아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만석 초대원장은 이슬람선교훈련원 개원 목적에 대해 “교회와 국가, 가정을 보호해 후손들에게 밝은 미래를 물려주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슬람으로 인해 각 국가의 종교분포가 변하고 서양 선진국들도 혼란에 직면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더 이상 이슬람 안전지역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이슬람선교훈련원 제1기에는 총 12명의 학생과 관계자들이 등록했고, 1년 과정으로 봄(3.17~6.9)과 가을 각 12주 과정을 이수하면 한장총에서 수료증을 발급받는다.

과목별 교수진은 이만석 목사(한국이란인교회 담임), 김세도 선교사(전 GMP 대표), 김승규 장로(로고스법무법인 고문), 장성일 목사(한국지하드워치 대표), 이혜훈 박사(전 새누리당 최고의원), 이동주 박사(선교신학연구소장), 이재헌 목사(PMS 이사), 소윤정 박사(ACTS아랍문화연구원 교수), 정노화 선교사(군포이주 다문화센터 대표), 한정국 선교사(KWMA 사무총장) 등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국제이주자선교포럼 IFMM

“한국교회 이주민 사역 30년, 새롭게 튜닝할 때”

1. Being과 Doing의 구별 2. 자기 부인 통한 존재 변화 3. 접촉 초점, 인격과 성품 4. 삼위일체적 교회 세움 제17회 국제이주자선교포럼(IFMM) 2024가 ‘이주민의 변화’를 주제로 6월 24일 서울 동작구 CTS 기독교TV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한국교회가 ‘이…

조지 마즈던

조지 마즈던 “에드워즈에게 우주는 ‘하나님 사랑의 빅뱅’”

하나님께서 창조주 되심 인정해야 이신론 맞서, 하나님이 우주 지탱 우주, 하나님의 언어 일부로 생각 하나님의 주권 근본, 신학적 통찰 에드워즈, ‘신학계의 아이작 뉴턴’ 우주에 어거스틴적 패러다임 적용 우주, 창조주 사랑 아름다운 표현 도덕적 아름다…

탈북민 강제북송

“중국, 유엔인권이사회 조사 받아야 정신 차릴 것인가?”

반인륜적 강제북송 범죄 사죄하라 탈북민들 원하는 나라로 가게 하라 인권 존중하고 난민 지위 보장하라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 ‘중국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6월 24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입구에서 개최…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외국인 유학생 통계가 캠퍼스 선교에 주는 5가지 통찰

1. 대학 설립이념 통한 선교 2. 국가별 차이 고려한 활동 3. 인문학 과목 이용한 접근 4. 어학연수 중 유학생 선교 5. 수도권 대도시 선호 고려 ‘다문화 시대 대학선교의 과제’라는 주제로 2024년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회장 명지전문대 이승문 교목) 하계연수회 …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 군에 과도한 영향력 행사”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군기강 훼손, 국가안보 파괴, 국민 협박 군인권센터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우리는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이 군대를 쥐락펴…

우산 장화 비 빗물 우울 죽음 자살 어린이

“목사님, 저 자살 시도한 거 아직 엄마는 몰라요”

말씀은 절대 타협할 수 없지만 꼰대 경계선 넘지 않으려 노력 혼내기보다 공감으로 문 열길 진심으로 공감하면 따라올 것 당신은 ‘꼰대’가 무슨 뜻인지 아는가? 원래 ‘꼰대’는 아버지, 교사 등 나이 많은 사람을 가리켜 청소년끼리 쓰는 은어였다. 그런데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