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퍼드 교회, 기발한 전도 영상으로 교회 성도들을 움직이자

LA=유국희 기자  khyoo@chtoday.co.kr   |  

캘리포니아 엘 에이 지역 대형교회인 쉐퍼드 교회는 4월 2일 교회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에드워드 부인을 교회로 초대하자'라는 제목의 흥미로운 전도 동영상을 개제 했다.

검은 자동차가 요란한 음악 사이로 지나가다가 노부인의 집 앞에 멈춰 선다. 한 흑인 청년이 뜨개질을 하며 요란한 음악을 듣고 잇는 부인에게 '저기요' 라고 소리치고는 '에드워드 부인 제 말이 안 들리나요?' 라고 말한다. 노부인은 음악을 끄면서 '왜 부르는데, 무슨 일이야. 라고 대답한다. '매주마다 물어보는 거지만 오늘 저랑 차 타고 교회 같이 가실래요? 제발 요. 가시면 우리교회를 좋아하실 거에요. 우리교회 가면 아주 핫 한 음악도 있어요. 어떻게 하실래요? 노부인은 '음, 아마도' 라고 대답하고 부인을 차에 태우고 교회로 가는 장면이 나오면서 내레이션이 나온다.

"처음 교회에 방문한 사람의 80프로가 누군가가 개인적으로 초대했기 때문에 오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초대받지 못했다는 것이다. 아무도 그들을 초대하지 않는다면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깨닫지 못할 것이다. 이번 주 당신의 숙제는 적어도 한 명을 교회로 초대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당신이 그들을 그저 초대한 것으로 말미암아 한 영혼이 예수 그리스도가 그들을 구원자임을 알게 되는 세계를 깨달을 것이다."

쉐퍼드 교회 성도들은 이 동영상을 보고 "최고에요" "우리교회 정말 사랑해요" 등의 신나는 반응을 보였고 약 3000명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페이스 북을 통해서 많은 팔로 워 들이 동영상을 보고 자신의 페이스 북에 동영상을 올리고 "저랑 교회 같이 가실래요" 라고 글을 올렸다.

이 동영상은 쉐퍼드 교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shepherdchurch/videos/10152794189218741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