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엘 에이 지역 대형교회인 쉐퍼드 교회는 4월 2일 교회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에드워드 부인을 교회로 초대하자'라는 제목의 흥미로운 전도 동영상을 개제 했다.
검은 자동차가 요란한 음악 사이로 지나가다가 노부인의 집 앞에 멈춰 선다. 한 흑인 청년이 뜨개질을 하며 요란한 음악을 듣고 잇는 부인에게 '저기요' 라고 소리치고는 '에드워드 부인 제 말이 안 들리나요?' 라고 말한다. 노부인은 음악을 끄면서 '왜 부르는데, 무슨 일이야. 라고 대답한다. '매주마다 물어보는 거지만 오늘 저랑 차 타고 교회 같이 가실래요? 제발 요. 가시면 우리교회를 좋아하실 거에요. 우리교회 가면 아주 핫 한 음악도 있어요. 어떻게 하실래요? 노부인은 '음, 아마도' 라고 대답하고 부인을 차에 태우고 교회로 가는 장면이 나오면서 내레이션이 나온다.
"처음 교회에 방문한 사람의 80프로가 누군가가 개인적으로 초대했기 때문에 오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초대받지 못했다는 것이다. 아무도 그들을 초대하지 않는다면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깨닫지 못할 것이다. 이번 주 당신의 숙제는 적어도 한 명을 교회로 초대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당신이 그들을 그저 초대한 것으로 말미암아 한 영혼이 예수 그리스도가 그들을 구원자임을 알게 되는 세계를 깨달을 것이다."
쉐퍼드 교회 성도들은 이 동영상을 보고 "최고에요" "우리교회 정말 사랑해요" 등의 신나는 반응을 보였고 약 3000명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페이스 북을 통해서 많은 팔로 워 들이 동영상을 보고 자신의 페이스 북에 동영상을 올리고 "저랑 교회 같이 가실래요" 라고 글을 올렸다.
이 동영상은 쉐퍼드 교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shepherdchurch/videos/10152794189218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