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넷, 지역과 문화 초월한 미래지향적 선교사역 논의

애틀랜타=김앤더슨 기자  atldaily@gmail.com   |  

세계선교동역네트웍(KIMNET상임대표 최일식 목사)과 고든코웰신학대학원 샬롯 캠퍼스(총장 팀 래니악 박사)에서 공동주최하고, SIM USA(대표 브루스 존슨), United World Missions(대표 존 버나드)에서 함께 동역하는 '2015년 국제선교지도자 샬롯포럼'이 14일부터 15일까지 고든코웰신학대학원 샬롯 캠퍼스에서 열렸다.

첫째 날인14일(목) 오후 1시, 강승삼 목사(전 KWMA의장)의 "하늘나라 비전과 파트너십"이란 개회설교로 시작된 포럼은, 이원상 목사(시드선교회 대표) ‘지도력과 협력’, 백운영 말레이시아 선교사(GP인터네셔널 대표)와 브루스 존슨의 "선교단체와 교회파송의 협력과 동역"에 대한 강의로 파트너십의 실제와 유의점들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오후에는 1. Training Laity for Ministries 2. Cooperation: Church & Mission 3. Cross-Cultural Team Building 4. Cooperation in Missionary Training 5. Mission of Diaspora & North Korea 의 다섯 가지 주제로 워크샵이 진행됐고, 저녁시간에는 나성균 목사(살롯장로교회)의 사회로 유니버시티파크침례교회 찬양팀의 은혜롭고 영감 넘치는 찬양에 이어 클라우드 알렉산더 목사의 설교로 이어졌다.

둘째 날 포럼에서는 조지아크리스찬대학교 장영일 총장이 나와 “선교사들의 계속 교육”이란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고, 이어 UBF가 처음 한국에 세워질 때부터 헌신하다 은퇴한 사라 베리 선교사의 "나의 삶과 성경” 이란 간증, 현 UBF 국제대표로 사역 중인 김아브라함 박사의 “평신도 동원과 훈련”에 대한 강의, 김남수 목사(뉴욕프라미스교회)의 “무관심에의해 무시된 차세대” 란 주제로 4/14 Window Movement 에 대한 소개와 사역에 대하여 강의가 진행돼 참석자들에게 많은 유익함을 끼쳤다.

이현석 사무총장은 "이번 포럼은 미래지향적인 선교사역에 대하여 각 분야에서 현재 사역 중인 선교사들과 선교 단체장들 그리고 평신도들이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는 국제적인 첫 모임이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 동시에 다민족적 문화를 뛰어 넘는 팀을 만들어 훈련하기 위한 논의와 지역적, 국제적으로 협력하며 동역자로서 국제선교를 하게 하는 실질적인 면들을 집중적으로 논의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