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모들이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세상 되길”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꿈나무, 숭실대서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캠페인을 벌인 사회복지 실습생들과 박미자 원장(왼쪽에서 5번째),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페인을 벌인 사회복지 실습생들과 박미자 원장(왼쪽에서 5번째),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평화복지재단 산하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꿈나무(원장 박미자 권사, 이하 꿈나무)가 미혼모 인식개선 캠페인 ‘슈퍼맘이 돌아왔다’를 최근 서울 숭실대학교 백마상 앞에서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에서 미혼모가 증가하는 추세임에도 여전히 부정적 인식이 강하고, 사회적으로도 미혼모가 무책임하거나 부주의하다는 편견이 일반화되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9시부터 캠페인을 벌인 꿈나무는 미혼모와 관련한 간단한 퀴즈풀이와 다트 던지기 등으로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었고, 음료 및 쿠키와 텀블러 등 사은품을 증정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꿈나무를 소개하고, 긍정적인 미혼모 관련 사례, 현황 등 미혼모에 대한 각종 정보를 알리는 판넬을 직접 제작해 현장에 배치, 미혼모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줬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미혼모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었는데, 오늘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시각을 갖게 됐다”면서 “이번에 가졌던 편견을 반성했고, 모두가 사회 구성원으로서 함께 걸어가야 할 동반자라는 것도 깨달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한 학생은 “미혼모에 대한 관심도 적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미혼모를 응원하게 됐다. 미혼모의 자립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바란다”고 전했다.

꿈나무 박미자 원장은 “급격한 사회변동으로 미혼모들이 급증하고 있지만, 아직 우리 사회는 미혼모에 대한 인식이 좋지 못하다”면서 “경제적 빈곤, 자녀양육 부담 및 사회적 편견 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이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또 “우리 사회가 미혼모들에 대한 왜곡된 편견을 모두 버리고, 미혼모에게 한 걸음 더 따뜻하게 다가가도록 인식이 전화되기를 소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꿈나무는 미혼모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전개해, 미혼모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이 사라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울 힘조차 없는 탄식, 곳곳에서”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 “곳곳에서 울 힘조차 없는 탄식”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한국교회가 긴급구호에 나섰다. 국내에서 발생한 가장 큰 항공사고로 여겨지는 이번 참극 앞에서 한국교회는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말씀을 실천하며 아픔을 나눴다. 사고 발생 당일인 12월 29일, 비통한 소식을 들은…

새해 일출

2025년, 한국교회의 4가지 사명을 생각한다

세계 선교 완성에 지속적 공헌 전 세계 기독교 변증 사명 감당 기독교 정체성 회복 사명 헌신 건강한 종말 및 재림 신앙 확립 불안한 국내 정치상황과 급변하는 국제 정세로 힘들었던 2024년이 지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는…

신학자 올해의 성경구절 2024

신학자 20인, 성경으로 돌아본 2024년과 내다본 2025년

학자들 신약 9인, 구약 11인 선정 로마서 8장 28절, 최초 중복 선택 어렵지만 희망·용기 잃지 말아야 하나님 섭리 역사 선명하게 확신 2024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뇌 썩음’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이 어느 때보다 잘 어울…

2025년 새해 신년 신년사

“새해, 사랑 실천할 때 화목과 평화 찾아올 것”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하고, 정치권 중심의 극심한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했다. 대부분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전에 신년사가 쓰여졌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다. 한교총 “분열…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6쪽 | 25,000원 “창조의 모든 부분들이 이루는 이 완벽하고 조화로운 상호 의존을 설명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2024년,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은?

2024년 한 해 동안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을 분석한 ‘한국교회 빅데이터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스펠투데이와 크로스미디어랩이 공동 연구한 이번 조사는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와 이미지 변화를 파악하고, 언론 보도 속에서 드러난 교회의 현주소를 성…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