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앨범] 엘샤인 디지털 싱글, 이현우 첫 솔로 싱글 外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엘샤인 디지털 싱글 ‘I Know’

여성 CCM 사역팀 ‘엘샤인(L-shine)’이 1년 만에 디지털 싱글 ‘I know’를 지난 5일 발매했다.

이번 앨범 ‘I know’는 상처 입고 지쳐 절망에 빠져 있던 내게 찾아오신 주님께서, 마치 “너의 작은 아픔 하나까지 내가 다 안단다. 괜찮다.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말씀하시는 듯한 내용이다. 또 스스로에 갇혀 자신의 슬픔과 절망만 바라보던 지난날을 돌아보며, 같은 상황에 빠진 이들을 위로하고 시선을 돌이켜 하나님 사랑의 손길을 붙잡고 나아가기를 권면하고 있다.

엘샤인은 일렉트로닉 댄스곡 ‘첫사랑’을 통해 시원한 가창력과 여성적 매력의 안무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엘샤인은 요한일서 1장 7절 말씀을 팀 모토로 삼고, 하나님의 빛과 사랑을 세상에 전하며 그 빛으로 어두운 세상을 밝히는 주님의 도구가 되기를 바라는 팀이다.

이번 앨범은 지난 싱글 ‘첫사랑’ 기획과 제작을 맡았던 AK music 서정혁 씨의 곡으로, 서 씨는 이번에도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다. 서정혁 프로듀서는 이성재, 지니, 신혜진을 프로듀싱했으며, 현재 조한민 앨범과 김진태 정규앨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이현우 디지털 싱글 ‘Stand Up’

워십밴드 ‘오이밴드’ 보컬 이현우 씨의 첫 CCM 솔로 싱글앨범 ‘Stand Up’이 6일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오이밴드가 세션으로, 드러머 이동준이 프로듀싱으로 참여했으며, 모던락 기반의 타이틀곡 ‘Stand Up’과 모던워쉽 발라드 ‘주님의 손길’, 찬송가를 언플러그드 사운드로 편곡한 ‘아 하나님의 은혜로’ 등 세 곡으로 구성됐다.

이번 앨범은 이현우 씨가 청각장애를 가진 동생을 위해 가사를 쓴 ‘Stand Up’을 계기로 탄생했다. 아픔을 가진 이들에게 요한복음 9장 1-5절 말씀을 통해 힘과 위로를 전하는 노래들이다.

◈고호경 밴드 디지털 싱글 ‘노래가 위로’

고효경 씨는 10년 이상 CCM을 만들고 부르며 꽤나 이름을 알린 사람이다. 이번 ‘고효경 밴드’의 디지털 싱글에 수록된 ‘사랑에 빠졌나 봐요’와 ‘노래가 위로’는 CCM을 표방하지 않았지만, 기독교 정신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노래가 위로’에서 ‘위로’는 ‘위로’ 올라간다는 뜻과, ‘따뜻한 말이나 행동으로 슬픔을 달래주는 행위’라는 이중적 의미가 있다. 이번 노래들은 알래스카에서 제주도로의 여정과 맞닿아 있다. 고생은 했지만, 알래스카와 제주도에 가지 않았다면 이번 노래들이 나올 수 없었을 것이라고 한다.

대중음악평론가인 장유정 교수(단국대)는 “이번 노래들은 그녀의 고통, 외로움, 체념 뒤에 찾아온 선물로, 어느 장르에 귀속시키기보다 그녀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가 아름다운 선율에 흘러나올 때 듣는 사람들은 평온과 위로를 얻을 테니 ‘치유의 노래’라 할 수 있다”며 “제주도의 진짜 파도 소리에 취하고 자연의 음색을 닮은 멜로디카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착한 사람들이 만든 착한 노래 속에 듣는 이도 위로를 찾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에디터 추천기사

10.27

“10.27 연합예배, 정치 집회 아니다”

‘10.27 연합예배’가 5일(10월 22일 기준) 뒤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 성도들이 함께 드리는 예배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조직위 홈페이지에 표시된 실시간 참가 신청 인원은 10월 21일 오후 8시 30분 현재 무려 56만 121명이다. 이에 10.27 연합예배 준비를 맡…

디아 무들리

英 목사, 이슬람·性 관련 거리 설교하다 체포돼

영국의 한 목사가 얼마 전 브리스톨대학교 인근에서 거리 설교를 도중 이슬람과 성(性)에 대해 기독교적 관점의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체포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디아 무들리(Dia Moodley) 목사는 당시 “이슬람의 신과 기독교의 신의 도덕적 기준 …

지옥에서 온 판사

<지옥에서 온 판사> 같은 판타지, 기독교에 좋지 않은 이유

박욱주 박사님의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지난 회에 이어 SBS 드라마 를 분석합니다. 이 드라마에는 악마 판사 ‘강빛나(박신혜)’를 비롯해 경찰 한다온(김재영), 구만도(김인권), 이아룡(김아영), 오미자(김영옥), 정재걸(김홍파), 정태규(이규한), 장명숙(…

이연호

이연호, 빈민들 섬긴 희생적 삶과 예술

서부이촌동의 빈민가 평생 지켜 병들고 애처로운 사회적 약자들 빈민들 돌보면서 미술 기본 익혀 넝마꾼들 한솥밥으로 목회 시작 이촌동 생활 낭만적 묘사하기도 고통받는 이들 공감, 가장 값져 이연호(1919-1999)라는 이름 앞에는 여러 수식어가 붙지만, 그에게…

한국개혁신학회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카이퍼의 영역주권론과 ‘동성애 포괄적 차별금지법’…”

한국개혁신학회(회장 이경직 박사)와 개혁주의생명신학회(회장 이춘길 박사)의 공동학술대회가 ‘신학회복 운동’을 주제로 지난 10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서초구 백석대학교 백석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조강연에서는 한국개혁신학회 측에서 김영한 …

이찬수

이찬수 목사 “10.27 연합예배 앞두고 드리는 3가지 부탁”

동성애 관련 입법 반대 이유? 앞서 입법화된 국가들 보여줘 초5 여아 방에 男 교사 머물러 스웨덴, 엄마·아빠→ 부모1·2 대법원 판결, 동성결혼 인정 하지 않고 내릴 수 없는 내용 연합예배 두고 내부 분열 우려 교회, 같은 생각·꿈으로 나가야 이찬수 목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