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목사, ‘2015 대한민국 신지식인’에 선정돼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신지식인에 선정된 이광재 목사(오른쪽).
▲신지식인에 선정된 이광재 목사(오른쪽).

국내 웃음치료 분야 최고 권위자이자 1호 박사인 이광재 목사(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사장, 사단법인 국제레크리에이션협회 회장)가 ‘2015 대한민국 신지식인’에 선정됐다.

대한민국신지식인총연합회(회장 박희영)는 지식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능동적으로 창출, 기존의 사고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발상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일하는 방식을 개선·혁신하는 이들을 ‘신지식인’으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경영·교육·근로·농업·문화예술·특허·공무원·중소기업 등 각 분야에서 70명이 엄정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받게 됐다.

대한민국신지식인총연합회는 18일 저녁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신지식인 인증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계 지도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번에 교육 분야에서 수상한 이광재 목사는 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호서대학교 등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또 각 기업체 초청강사로 직장에 웃음을 찾아주고 공무원연수, 교원연수 등 교회 뿐만 아니라 사회 각계각층에서 이 목사의 강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 목사가 협회장으로 있는 사단법인 국제레크리에이션협회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됐으며 특허청으로부터 상표, 서비스표, 업무표장 특허획득을 한 공신력 있는 단체다. 또한 바람직한 기독교 여가문화의 정착과 건강하고 건전한 레크리에이션문화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검증받은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이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의 단체로 급부상했다.

이광재 목사는 앞으로 신바람 나는 웃음치료의 특별한 목회활동이 한국교회에 신바람을 줄 새로운 패러다임의 목회활동이 되길 바라며, 웃음을 찾고자 하는 교회들에게 새로운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박희영 회장은 “신지식인, 이 하나의 단어에는 부단히 스스로를 담금질하며 변모하는 ‘새로운’이라는, 대한민국과 인류의 미래를 밝힐 ‘지식’, 그리고 그 행위의 주체로 ‘사람’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며 “우리는 과거를 통해, 우리 역사를 견인해 온 것은 끊임없이 지혜와 지식을 찾아 현재를 개척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배워 왔다. 이제 오늘 인증받는 신지식인이 그 ‘사람’임을 자각한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광재 목사는 지난해에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청소년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2014년 한중여성지도자대회 한국준비위원장’에 임명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2024 기독 출판 도서 신간

“개별 약진 있지만, 전체 판 바꿀 작가와 시도는 아직…”

박영선, 루이스, 팀 켈러 등 스테디셀러 베스트 상위권에 10위 내 신간 과반수 고무적 기독 출판인들과 함께 2024년 기독 출판계 주요 키워드들을 돌아보고, 2025년 트렌드를 예측했다. 출판인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지나간 2024년과 다가올 2025년 주요 키워드는 △…

헌법재판소

보수 기독교계 “탄핵심리 계속하면 무서운 시민 저항 일어날 것”

보수 기독교 단체들이 13일 “헌재는 탄핵심리를 당장 기각하라”는 제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수교단총연합회, (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 기독교총연합회 및 전국기…

윤석열 구속영장 서부지법

“서부지법 사태, ‘토끼몰이 수사’이자 검경의 국가 폭력”

토끼몰이 과잉수사 진상조사위원회(위원장 권용태 목사, 이하 조사위)가 13일 경찰과 검찰의 과잉수사에 대한 강력 항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조사위는 이 성명에서 “서부지법 폭력 사태를 빌미로 경찰과 검찰이 단순 참가자들을 ‘법원침입 폭도집단’으로 둔갑…

탁영철

“교회, 일 시키려는 목적으로 ‘싱글’에 다가가면 안 돼”

“싱글 미니스트리가 가장 잘 정착돼 있고, 이로 인해 교회의 중흥기를 맞는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미국입니다. 1970년대 후반 존 트라볼타가 무대에서 춤을 추고 있는 동안(뮤지컬 영화 ), 미국교회는 골머리를 앓았습니다. 이혼율은 증가하고, 경력을 중시하는 …

언더우드 아펜젤러

합동·통합·기감, 선교 140주년 연합대회 어떻게 준비하나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통합과 기독교대한감리회가 함께 한국 기독교 선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연합대회를 오는 4월 3일 서울 새문안교회에서 개최한다. 각 교단의 행정 및 선교 책임자들로 구성된 준비위원회는 지난 1월 8일(수)과 2월 4일(화), 각각 예장 통합과 …

조나단 웡

홍콩 목회자 “한국교회, 우릴 보고 사명 일깨우길”

2020년 국가보안법 제정 이후 부당함 맞서던 시위 강제 중단 자유와 인권, 복음 수호 위해 단결해 기도와 실천 대응해야 자유와 민주주의를 잃은 홍콩의 조나단 웡 목사가 공산권과 싸우는 한국교회를 향해 미국에 있는 정윤명 글로벌국제선교회 창립자 겸 회장…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