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반떼AD 판매량 예상보다 저조 현대차 노조 파업 앞두고 있어서 더욱 불안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 아반떼AD 할인정책 기대 신형 아반떼AD가 출고한 후 순항을 하고 있다는 기사가 잇따르고 있다. 사전계약이 5000대가 되었고 하루 500~600대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들이 연달아서 올라왔다. 하지만, 신형 아반떼AD 판매량이 예상보다 적다는 주장 또한 존재한다.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에 따르면 신형 아반떼AD를 계약한 후 대략 15 ~ 20일 정도면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인기차종의 경우 주문량이 생산량보다 많아서 많게는 2달 이상 기다려야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신차효과라고 불리는 일명 풀 체인지 모델이 나올 때 인기차종에서는 흔히 한 달 이상 출고를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아반떼라는 이름은 사실 국내에 있는 최고 볼륨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차종의 이름이다. 지금의 분위기는 현대차에서 기대한 것보다 훨씬 저조한 것이 분명한 사실로 보인다. 도대체 무슨 이유에서 신형 아반떼AD가 주춤하는 것일까? 실제로 인터넷 커뮤니티 공간에서 신형 아반떼AD에 대한 글들을 보면 호평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신형 아반떼AD 외관 디자인에 대해서는 안티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매력적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고 할 수 있다.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53%로 올리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변화를 가져온 점들은 신형 아반떼AD 점수를 끌어올리기에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시장의 반응도 신형 아반떼AD에 유리하게 돌아가는데 왜 예상보다 판매량이 저조한 것일까?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여기서 주목해 볼만한 내용이 있어서 전달 해보고자 한다.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신형 아반떼AD의 예상밖의 저조한 성적은 할인정책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신형 아반떼AD의 경쟁차종이라고 할 수 있는 기아차 K3 같은 경우 최대 200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쉐보레 크루즈 같은 경우는 최대 크루즈 가솔린 218만원, 크루즈 디젤 261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소세 인하 효과를 이용하기 위한 경쟁차종의 할인정책들이 눈에 뛰는 가운데 신형 아반떼AD는 개소세 인하효과 이외에는 그 어떠한 할인효과도 기대하기 힘들다. 아무리 여러가지 부분에서 개선되어서 신형 아반떼AD가 준중형 최고의 차로 뽑힌다고 하더라도 가격적 메리트는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신형 아반떼AD는 여러가지 사양들을 추가함으로써 기존 아반떼MD에 비해서 최고 트림 기준 가솔린 모델 157만원, 디젤 모델 216만원의 가격이 오른 상황이다. 기아차 K3 1등 동호회로 뽑히는 K3몬스터에 따르면 K3는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K3 판매량이 오히려 최고가 되지 않을까?라는 예측을 한다고 한다.
신형 아반떼AD는 디지안, 안전, 편의등 어느 한 부분에서도 국내 준중형 차량에서 밀리는 부분이 없는 차종인 것이 사실이다. 특히 디젤 모델 같은 경우는 7단 DCT 미션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18.4KM/L라는 엄청난 수치의 연비를 끌어냈고 이는 국내 동급 차종중에서는 최대의 성능이라고 할 수 있다. 폭스바겐 골프를 운행중이던 분들이 아반떼AD의 높은 연비와 안전성 그리고 주행성이 담긴 시승기등을 통해서 신형 아반떼AD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도 한다. 높은 품질만큼 높아진 가격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그것은 소비자가 원하는 답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할 것이다.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은 아반떼AD도 할인정책을 펼치거나 무이자 할부 등의 정책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가 일어날 수 있는 정책의 필요성을 언급해서 화제다.
한편,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http://cafe.naver.com/star2mania)에서는 가격표, 시승기, 가격, 디젤, 에어백, 출고, 실내, 디자인, 연비, 튜익스, 휠, 옵션등 다양한 자료들과 SUPER EVENT 등 이벤트로 누구나 선물을 받을 수 있다고 하여서 화제가 되고 있다.